친척 집에서도 편히 쉬는 방법 + 명절에 개를 버린다고? (추석&설날 명절 고민)

2020. 09. 25.
68 051 조회수

[Eng sub/中文字幕]
작년과는 달라진 명절 풍경, 하지만 가까운 가족과는 함께 보내게 될 것 같은데요.
바뀌는 환경, 낯선 가족 속에 강아지가 불안하지 않게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는 없는 걸까요?
다가올 명절, 반려견을 위해 주의할 점과 세세한 팁까지 지금 만나보세요!
#낯선환경적응 #명절에버려지는강아지 #방치견

댓글
  • 나는진짜.. 개 풀어놓는거에 피해를 입었었음.. 중성화도 안해놓고 개를 풀러놔서, 우리집에 있는 멀쩡히 집도있고 마당에 잘 있는 우리집개랑 새끼만들고 자긴 거기에대해 책임도 안지고 나이든 우리개는 임신해서 두번을 새끼를 가졌음.. 나이가 있어서 중성화가 힘든애였는데 그몸으로 새끼를 두번이나 낳고.. 에휴 아무리 말을해도 개를 계속해서 풀러놓더라. 우리집앞에서 아직도 짖고 돌아다님. 그게 4년전 일이였는데. 화가남 진짜..

    Du MDu M13 일 전
  • 반려동물 버리는 새끼들은 죽어서 본인 영혼도 지옥으로 버려질거다.

    아라이상Mk.2아라이상Mk.214 일 전
  • I love the side tangent he went on just to throw shade at the dude who insulted him lmao

    dreaming gogumadreaming goguma18 일 전
  • 제주도까지 와서 버리고 가는경우도 있어요. 전국에서 제주도가 가장 유기견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그것도 우도같은곳에 많다더군요...아예 못찾아올수 없는 섬에 버리고 가는...그렇다고 합니다.ㅠㅠ

    윤2윤2개월 전
  • 공장 창고견들은 대부분 견사없이 묶여사는데 그런아이들을 위탁소에 맡기는게 어떻겠냐는 권유에 웃었네요ㅜㅜ 위탁소 맡길 사람들이면 애초에 풀어놓지도 않았을꺼에요

    blue roseblue rose개월 전
  • 명철이나 휴가때 유기견이 많은게 명절 휴가때 장거리 이동하니깐 멀리 갈 때 데리고 가서 집에서 최대한 먼 곳으로 버리고 오는거죠ㅠㅠ 혹여 집에 찾아오거나 버리고 가더라도 절대 다시 마주칠일없고 누가 찾아서 데려오지도 못하게 그 정도로 비겁한 사람들이죠 휴가때 특히나 섬에 버려지는 강아지들도 엄청 많다고 하네요 정말 슬픈일이죠ㅠㅠ

    Army KimArmy Kim2 개월 전
  • 항상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강형욱 훈련사님께서는 정말 훌륭하신 사람같아요 보고 배우고싶네요 증말

    메론맛멜론메론맛멜론2 개월 전
  • 이 영상에서 형욱님이 착용하신 시계 제품명 아시는분 있나요?

    판다TV판다TV2 개월 전
  • "anyway.... hmm anyway... NEXT!"

    amira shakinaamira shakina2 개월 전
  • 개를 키우다보면 여러 어려움이 있으니까 계속 키우지 못하는 건 이해해요. 그런데 버려진 개들이 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아요. 구조되서 유기견보호소로 가더라도 절반은 안락사가 되구요. 네이버카페 프리도그가면 키우던 개를 무료분양으로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어요. 그래도 키운 정이 있을텐데 이 정도는 해줬으면 좋겠네요.

    밀크티밀크티2 개월 전
  • 그거아세요동물용마스크도있어요강아지마스크종류가많진않겟지만강아지마스크소개부타드려요~~

    Gyeongjae LeeGyeongjae Lee2 개월 전
  • 요즘 생각이 많으신가봐요. 강형욱 훈련사님 힘내세요.

    aa2 개월 전
  • 선생님 월시코기 통통 해지는 법좀 알려주세요ㅠㅠㅠㅠㅠㅠ 통통 해지는 음식이나 방법 좀 재발 알려주세요 선생님 저히 월시가 이름이 콩이에요 제바루알려주ㅛㅐ요 부탁하겠습니다

    최여진최여진2 개월 전
  • 하아... 난 3개월 출장에 돈 다 내가면서 울 강쥐 맡겼는데 휴가 딸랑 며칠 간다고 강쥐 버리는게 사람이 할짓인가

    cl noodscl noods2 개월 전
  • 반려동물 유기하는 것들은 쓰레기라고 생각해요.

    summer seosummer seo2 개월 전
  • 저같은경우는 이동하는 차안에서 멀미가 심하고 낯선 집에서 낯선사람들한테 받는 스트레스가 심해서.... 차라리 편한집이낫다싶어서 두고 딱 하루만 자고와요.. 괜찮은 방법일까모르겠네오.

    초코하임초코하임2 개월 전
  • 제발 버리지 좀 마요 ㅠㅠㅠㅠ 이렇게 이쁜애들을 왜 버리는거야 진짜

    난나난나2 개월 전
  • 좀 도와 주세요 어디다 올리는지 몰라서 여기에 씁니다 제가 사는곳은 시골?암튼 대문없는 주택인데 집 도로입구집에 할아버지가 키우던?개 (밑에집이 이사면서 버려서 거두신거라네요) 가 할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유기견? 돼었는데 임신을 해서 제가 밥을 좀 주고 했는데 어느날 우리집까지 온거입니다 밥을주니 밥만 먹고 가더군요 그러기를 한달후 밥먹고도 안가서 보니 동네분이 새끼를 분양?했더군요 그때부터 우리집에서 안가고 해서 복실(촌스럽) 이라는 이름도 지어주고 집도 사주고 또 임신할까봐 망도 쳐주었는데 망안에 넣었더니 꼬박 하루하고도 12시간동안 소변도 안싸고 똥도 안싸서 목줄 해서 내 놓았더니 그대로 얼음 입니다 움직이지도 않고 앞집들은 복실이가 잔디밭에 똥을 싸네 밭을 밟고 다니네 얘기해서 어쩔수 없이 목줄을 해 놓았습니다 움직이지도 안고 얼음 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김현숙김현숙2 개월 전
  • 동감되는말.. 왜 내 강아지한테 손달라 앉아 엎드려 막..이런거 시킴? 기분나쁘게 췟!

    짱구빤쮸짱구빤쮸2 개월 전
  • 우리동네가 딱 그래요 창고에 공장에 빌라... 감사합니다!!! 창고, 공장 사장님들이 많이 좀 봤음 좋겠네요ㅜㅜ 우리동네 공장 개들은 운명을 아는지 아직도 밤만되면 구슬피 울어요ㅜㅜ.... 얼마전에 있던 검둥이랑 황구는 어디가고 하얀개로 바뀌었는데 어디로 갔을지 예상되서 맘이 너무 아픕니다....

    clover oneclover one2 개월 전
  • 강쌤 요새 고민많으시구나.. 인기많으니까 자꾸 주변에서 태클들어오죠?ㅠㅠ

    주근깨개 백곰이주근깨개 백곰이2 개월 전
  • 칩이 내장되어도 유기하드라. 전화잘못 하셨어요~

    모모이서모모이서2 개월 전
  • 감정의 끝장판의 우리나라 추석 가족 모임에는 절대 불가한 일. 훈련사 앞에서도 저리 얘기 하는 사람이 있다는데 며느리 강아지에는 얼마나 막대할까

    모모이서모모이서2 개월 전
  • 난 명절에 친척집안가고 집에서 울애기들이랑 하루종일 껴안고 영화보고 낮잠자고 선선한 오후엔 산책도 가고 너무 행복한데ㅜㅜ 진짜 명절만 기다림ㅜㅜ연휴가 그래서 찐행복. 7년된 댕댕이,12년되신 냥이님 있는데 어찌 매일매일 이쁜지.질리지도 않음🥺🥺아침마다 눈뜨면 날보고있음..심쿵ㅜㅜ 근데 어떻게 버려 그런애들을?? 진짜 벌 받을거야 그런사람들..천벌😈

    롱찌롱찌2 개월 전
  • 제발 시골 내려와서 개좀 버리지마 동내에 심심 하면유기견이 보여 무슨 마음 아파서 보기도 힘들어 죽겠네

    초록색할래초록색할래2 개월 전
  • 하 ㅜㅠㅜ 완전 시골 산골짝인데 ㅜㅠㅜ 저번 연휴가 지나더니 버려진 개 3마리가 돌아다니더라구요ㅜㅜㅜㅜㅠㅜㅜㅜㅠㅜㅜ 이번 명절은 또 어떨지 ㅜㅠㅡㅜㅠㅡㅜㅠㅠㅠ

    나현김나현김2 개월 전
  • 잠시 형욱훈련사님의 방송에 대한 고민도 엿볼 수 있는 좋은 영상이었어요. 추석 처가댁에 가기 위해 영상을 찾다가 들르게 되었네요. 조언들 감사합니다.

    KH LKH L2 개월 전
  • 솔직히 시골사는데...공장개들은 발바리?털빳빳하고 밖에서 사는거 익숙해보이는디 명절때 발견되는 개들은 좀 더러워졌어도 말티즈 아님 푸들ㅎ 약간씩 섞인아가들ㅎㅎ털보들보들하고 엉킨거보면 밖에서 안살아본티가남ㅎ 어떤개는 보호자 차종도 아는지 흰 카니발만 지나가면 전력질주로 쫓아가더라고요..

    콩가람콩가람2 개월 전
    • .........ㅜㅜ

      clover oneclover one2 개월 전
  • Why did he suggest that her relatives do not hold or feed the dog?

    KK2 개월 전
  • 안녕하세요 강형욱 개통령님:) 여기가 사연 남기는데는 아니지만 진짜 걱정이 되서 글을 남깁니다.. 외갓집이 2층집인데 밑에는 할아버님이 혼자 거주하시고 위층에는 친척들이 삽니다. 그 친척들이 기르는 강아지가 있는데요. 이 아이가 밖에서는 사람도 잘 따르고 공격성도 없습니다. 문제는 집으로 돌아오고 그 집 식구가 아닌 타인이나 할아버님이 그 곳으로 들어가려하면 굉장한 공격성을 보입니다. 저도 여러번 물릴뻔했고 친척 가족들도 버거워하는거 같아 진심으로 고민되어 사연을 남깁니다. 자신의 영역을 침범했다고 생각하여 그렇게 공격성을 드러내는건지 가족들도 그 강아지가 화(?)를 낼때마다 안아주며 달래고 하지말라고 윽박지르는거 말고는 하는 방법이 안보입니다. 특별한 솔루션이 따로 없을까요..?

    Leslie LeeLeslie Lee2 개월 전
  • 근데 만약에 가족끼리 차타고 가고 있는데 앞에 차가 강아지나 고양이 버리고 가면 좀 충격먹고 트라우마 같은거 생길꺼 같아요.... 뭔지 잘몰르겠는데 진짜 충격먹을꺼 같아요. 페북 영상으로 봤는데 그때도 엄청 충격먹고 꿈에서도 나왔거든요...

    뭛바밥봆아뭛바밥봆아2 개월 전
  • 1달된 진순이가 저가 없으면 계속 낑낑대요 어떻게 해야하죠

    코모도왕도마뱀코모도왕도마뱀2 개월 전
  • 저희 동네에 유기견들이 많았어요~근데 갑자기 애들이 안보이더라구요~😯제가 느끼기로는 잡아간거 같아요~ㅜㅜ걱정이 좀 돼요~

    미엘미엘2 개월 전
  • 임시보호 하다가 입양하시는 걸 비추한다고 살짝 언급하셨는데 그 이유가 궁금해요!!

    난나눈누난나눈누2 개월 전
  • 안녕하세요. 2개월 포메 견주 5일차인 초보 견주입니다. 애기가 사람이 앉으면 다리 사이에 머리를 박고 앞다리로 땅파기를 합니다. 이게 영역표시인지, 스트레스 때문인지, 그저 본능인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줘야 하는걸까요?

    램반장램반장2 개월 전
  • 우리는 섬인데.. 가구가 30가구도 안되는정도 그래서 개꿀. 바다가도 사람 많으면 3명이고 산에가도 많으면 1명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바다에 돗자리 깔고 목줄풀고 놀아야징

    딩동댕딩동댕2 개월 전
  • 근데 꼭.. 강아지 험하게 다루고 꼬리잡는 친척들있어..ㅜ 그러면 안된다해도.. 아침에 제사드리고 애견유치원 여는 시간되자마자 유치원 보내둠..

    김포포김포포2 개월 전
  • 저는경기도 광주사는데 왜이렇게 길냥이들이 많은지 켓맘이없는지 애들이 하나같이 말랐네요 저도전세라 이사갈생각이라 사료안줄려고했는데 안줄수가 없네요 제발길냥이들 해꽂임 하지 말아줬으면싶네요 고양이 있으면 쥐가없습니다 발정기 영역다툼때빼고 조용합니다 고양이는 이로운동물입니다 그걸알아주세요

    박정숙박정숙2 개월 전
  • 서울오다가 어느휴계소에서 쉴려고 내렸는데 제발강아지바리지 말라고 프랭카드로 크게 써서걸어놨더군요 얼마나버렸길래 너무슬프더군요 나아는 언니도 강아지털빠진다고 모란시장갔다 팔아버리고 또포메를사서 키우면서 2만원짜리 큰개들먹는 20키로짜리사료사먹이고 구충제 사상충약도 안먹이고 중성화도 안시키고 남들키우니까 그냥 따라키우더군요 68세나먹고서 왜그런지 확때려주고 싶더라구요 강아지간식도 한번도 사먹인적없다고 하고 동물병원도 한번도 데려간적도 없다네요 이런거 동물학대아닌가요 진짜경찰에 신고하고싶네요 어우진짜케어못하면 키우질말지 왜키우는지 이해가안가네요 인간망종 상종하기도 싢네요

    박정숙박정숙2 개월 전
  • 진짜 우리집 강아지 없어진다는 생각만해도 눈물날거같은데 이렇게 사람에게 이유없는 애정을 퍼부어주는 아이들을 어떻게 버릴수있는지..평생을 죄책감에 살길..이생에 강아지로태어나 주인에게 무자비하게 버림받길 빕니다 간절히..

    김쏘김쏘2 개월 전
  • 2:45 모든견주들이 공감할상황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저뤠 이런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쏘김쏘2 개월 전
  • 댓글타고 왔어요 넘 좋아요 추석3종세트 드리고 갑니다

    영업마스터OTSTV영업마스터OTSTV2 개월 전
  • 강아지가 아직3~4개월이라4차까지만 맞아서 산책을 못하는 경우엔 그냥 바로 집으로 가나요...?

    팀샐러드팬드레싱팀샐러드팬드레싱2 개월 전
  • 전 혹시 집 비우면 그냥 집에있게하고 친구나 지인에게 부탁해서 밥만 챙겨 주도록 해요. 되도록이면 아침일찍 갔다가 저녁에 돌아오구요. 이번에도 안자고 오려고해요.

    나신나신2 개월 전
  • 안녕하세요 강형욱훈련사님 제가 언니랑 2개월정도되는 푸들강아지를 키우고있는데요.예방접종은 2차예방접종까지맞췄는데요 강아지 산책 6차까지 다 맞추고산책을해야하나요 아님 지금 해도될까요?? 목줄하고요?

    박은경박은경2 개월 전
  • 저는 지금은 강아지는 없지만 예전 잠깐 키울때 행복했어서 나중에 1년후쯤 정착하면 키우려 하거든요 근데 궁금한게 강아지한테 앉아 기다려 점프 이런 교육 꼭 시켜야 하나요? 어떤 글보니 강아지가 스트레스 받아서 이상징후 보이는디도 시킨다는데 저는 강아지가 앉길 바라지 않고 안기다리고 바로 밥먹어도 되거든요 그러면 안시켜도 될까요?

    김백미김백미2 개월 전
  • 강쥐 안키우지만 애견호텔 찾아보니 비싸지도 않던데.. 산책 시켜주는곳도 있고.. 잠깐이면 맡겨도 될텐데 왜 버리지? 이해불가.. 아니면 처음부터 키우질 말던가

    Yell KYell K2 개월 전
  • 독일 같이 엄격하게 관리하고 개공장을 금지 시켜야 되요.

    Mint GreenMint Green2 개월 전
  • 어우 진짜 사촌오빠가 장모 치와와를 데리고 왓는데 사촌동생 3이서 (남녀 11살, 여9살) 왜 지한테는 안오냐고 난리치고 들이대고 ;;;

    시바월월이시바월월이2 개월 전
  • 시골에서 개가 도망가서 안돌아 오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칩삽입 같은건 했는데 소식이 없어서

    이.이.2 개월 전
  • 술먹고 개가된친굴를 어떻게관리해야된가요

    오세민오세민2 개월 전
  • 결국 다 생명으로 안보는거고 돈 들이기 싫은거죠.. '그냥 개'일 뿐인데 버리고 새끼 다시 사면 되지 명절 그 며칠동안 어디 맡기면 돈 들잖아 그냥 버리자 비상식적인 사고를 갖고 있는 사람들 의외로 많더라구요..

    와와집 wawazip와와집 wawazip2 개월 전
  • 친척이 지금 키우던 강아지를 버리려고 하네요. 며칠만 저희집에 맡아달래서 봐주던게 한달이 지나도 계속 변명을 하면서 찾아가지 않아요. 6살된 푸들인데 10살 넘은 노견처럼 건강이 너무 안 좋아요. 앞다리를 저는데 "관심받으려고 꾀병이다~"라고 말하는 주인.. 진짜 친척이라고 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한심하고 혐오스럽네요... 불쌍한 강아지 어떡하죠.. ㅠㅠ (한번씩 자다가 엄청 마른 기침을 심하게 하는데 심장사상충??인지 걱정이 돼요..) 제눈에는 강아지 너무 예쁘고 임보하면서 정이 들었지만, 부모님이 강아지를 안 좋아하셔서 우리가 키우기도 힘들어요... ㅠㅠㅠㅠㅠ

    남경남경2 개월 전
    • 키우진 않더라도 병원에 빨리 데리고 가 보심이 좋을거 같네요... 우린 人情(인정)이란게 있잖아요~

      clover oneclover one2 개월 전
  • 이번 영상과 관련은 없지만 저희 집 강아지가 제가 입방귀 소리를 낼 때마다 소스라치게 놀라서 자기 집으로 숨어들어가는데 왜 그러는지 궁금합니다...ㅠㅠ

    박재연박재연2 개월 전
  • 집에 손님이오면 엄청 낑낑거리고 짖네요. 손님이오면 풀의주곤하지만 알레르기있는 분이라서 작은방에 켄넬에 넣고 가둬놨는데. 너무 낑낑거리고 짖어서 피곤하네요.

    춘향이오빠춘향이오빠2 개월 전
  • 근데 친적분들 중에는 개 가지고 유난떤다고 뭐라함 , 그럴때 진짜 짜증나요

    rnrn2 개월 전
  • 2개월된 애긴데 아직 배변 교육도 잘 않되고 입질도 있고... 데려가도 괜찮을까요?ㅜ

    박서정박서정2 개월 전
  • 명절에는 강아지가 걱정되니까 오래 있질 못하겠더라구요. 1박해야하는 상황이면 한명은 꼭 집에 와서 강아지 괜찮나 확인하구... 저희는 이동거리가 1시간 이내 수준이라 왔다갔다하기 쉬워서 이게 가능했지만 아닌 분들은 정말 고민이 클듯

    장래희망컴잘알장래희망컴잘알2 개월 전
  • 진짜 함부로 안아드는거 최악 안는법도 모르면서 ㅡㅡ 자기 개를 버리는 사람들은 감정과 책임감이라는게 있는건지 사회생활 가능한지 의문

    공또또공또또2 개월 전
  • 저는 친척들한테, 그냥 개무시하세요. 라고 얘기해요. 관심끄면, 애들이 편해보이더라구요. 그렇게 편해지면 강아지들이 다가가거든요

    김설원김설원2 개월 전
  • 진짜 댓글 수준도 그렇고 개 못키우는 사람들은 좀 키우지 마세요 애견사업이 개들을 불행하게 만들어

    최군최군2 개월 전
  • 추석당일날 아침에 나가서 저녁에 들어오기는하는데 실외배변만하는 강아지라 하루종일 신경쓰이네여 ㅠ 실외배변이 좋다고하는데 이럴땐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여 평상시엔 20분정도 하루에 세네번씩 나가거든여

    mandoo0221 kmandoo0221 k2 개월 전
  • 거실에서 다같이 자는데......어떡하죠......?

    아내태형아내태형2 개월 전
  • 저희강아지가 계속 짖는데 어떻게 하나요? 무시를해도 짖어요

    김나영김나영2 개월 전
  • 진짜 책임감없는 인간들 책임을 못질거면 왜 처음부터 데려왔어 다른 보호자 만나서 행복했을건데 진짜 너무 마음아파요..

    Choilog초이로그🇬🇧Choilog초이로그🇬🇧2 개월 전
  • 명절이든 뭐든 무엇이든 버리지마세요 가족입니다

    또로링또로링2 개월 전
  • 어쩔수없이 상황이 안되면 최소한으로 재분양이라도 해줘야하는거 아닌가? 어떻게 생명을 버릴수가 있지ㅠ

    코코아코코아2 개월 전
  • 거제살아요 휴가철에 탈출못하라고 섬에와서 버리고갑니다. "니가 사람이야?.넌 사람도아니야 꼭 똑같이 자식에게 버림받아라" 하고싶네요

    Minju OhMinju Oh2 개월 전
  • 여기도 시골인데 명절에 정말 유기견들 많이 보여요. 그냥 자동차전용도로에서 큰개가 위험하게 뛰어가다가 차에 치인것도 봤구요... 버린 주인 찾아가다 그랫던것 같은데 너무 마음아프더라구요... 제발 버리지 말아주세요...

    이정주이정주2 개월 전
  • 저희집 강아지가 서서 응아를 해요 도와주세요.... 왜이러는걸까요

    봉구누나봉구누나2 개월 전
  • ㅋㅋㅋ오늘따라 무서운 bgm 이 많이 깔리는데 ㅋㅋㅋ "대표님도 까먹으셨잖아요" 에서 풀려버림

    Luc경아Luc경아2 개월 전
  • 5살 프렌치불독을 키우고 있어요~ 다른 강아지들이 지나가면서 아무짓도 하지않고 바닥냄새맡고 있는데 자꾸 짖어요 ㅠㅠㅠ 그러면 놀래서 짖고 그러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ㅠ 이런일이 잦아서 왜 저희집 강아지를 자꾸 싫어하는지 속상해요 ㅠㅠㅠㅠ

    이성영이성영2 개월 전
  • Q. 저희 강아지가 다른 사람이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면 쳐다도 안보고 반응도 안하는데, 동생이나 아빠가 자전거를 타면 잡기놀이 하는 것 처럼 따라갈라고 하는데 정말 잡기놀이 인 줄 아는 건가요? 멈춰서 내리면 점프하면서 플레이 보우까지 합니다 ㅋㅋ ㅠㅠ 넘 궁금하네요!

    Desperado MadDesperado Mad2 개월 전
  • 유기견 관련 직업이 무엇인가요? 유기견을 보호하고 그런건 유기견 보호 매장같은곳에서 하는거 아닌가여 예를 들면 도그마루같은 곳이요

    멍멍멍멍2 개월 전
  • 강아지에 관심이 많지만 키우지는 않고 있는 학생입니다 산책에 대해 여쭈어 보고 싶어요! 강아지가 전력질주를 할때는 저도 뛰어 갈까요 아님 목줄을 당겨야 할까요

    전종엽전종엽2 개월 전
  • 저기...강형욱님 제말좀 들어주세요 저는 12살인데요.저는 언니와 강아지 완두 말티즈를 키우고있어요.근데 강아지가 너무 물어요.언제는 엄마가 한....3개월쯤?에 완두가 물티슈를 물고있어서 엄마가 빼가지고 강아지가 물었는데 엄마 손가락에 피가 났었는데 엄마가 그손가락만 누르면 아직도 아프데요.그리고 완두가 물면은 너무 아파요. 머리를 흔들면서 물거나,으르렁 대면서 물거나 머리를 흔들고 으르렁 대면서 물어요 나중에 저의 강아지가 물면 피가날까봐 걱정돼요..어떻게 하면 좋을까요?그렇게 물면 너무 아파요ㅠ

    채원채원2 개월 전
  • 산책외에는 베란다에서 키우고있는데 강아지 정서에 문제가 있을가요? 산책도 매일하고 베란다도 넓은편인데

    담소싸커담소싸커2 개월 전
    • 베란다는 베란다일뿐. . ,진짜 반려견이라면 실내도 공유해주세요. 님 글 넘 속상하네요. 강아지 어쩔...ㅜㅜ

      영이네영이네2 개월 전
  • 강형욱님의 개 훈련 법 보고 유투브를 구독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계속 좋은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ling lingling ling2 개월 전
  • 저희 집 근처 공원이 가운데는 인공땅이고 그 주위가 풀숲(?)으로 되어있습니다. 근데 강아지가 자꾸 풀숲으로 가서 뭘 주워 먹어요ㅠㅜㅠㅜㅠㅜ 흙쪽을 좋아해서 은하가 가는 곳으로 따라가는 편인데ㅠㅜㅠㅜ자꾸 뭘 주워 먹네요ㅠㅜㅠㅜ이걸 어쩌면 좋을까요?...

    김윤선김윤선2 개월 전
  • 우리 반려견이나 반려묘에게, 우리 강아지, 고양이에게..그들과 같이 지내면서 받은 힐링과 소소한 행복..또는 큰 행복, 사랑받음 등을 느끼게 해준만큼..돌려주기면이라도 한다면..유기는 사라지지않을까 싶습니다ㅠㅠ.. 올 한가위도 가정에 있는, 또는 보호소에 있는 등등 모든 반려견, 반려묘 반려동물들이 보호자와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JinA_ CTKJinA_ CTK2 개월 전
  • 질문이 있어요! 개들도 꿈을 꾸잖아요 꿈에 너무 빠져들면 깨서도 여긴 어딘가 나는 누군가 어리둥절 멍 때리기도 하나요? 사람은 가끔 그러는데... 그리고 꿈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을 할까요? 예를 들어 꿈 속에서 큰 개한테 물린다면 실제로 자기가 물린 줄 알고 트라우마가 생긴다든가 할 수 있나요?

    o721o7212 개월 전
  • 올 추석은 친척집에 안갈려고요

    아양아양2 개월 전
  • 켄넬대신 펜스를 들고가서 펜스안에 있게해도 되나요?

    Sangsin LeeSangsin Lee2 개월 전
  • 강아지도 생명입니다. 입양은 신중하게 해주세요!

    쭈에잇쮸쭈에잇쮸2 개월 전
  • 저희 강아지가 특정 강아지 종을 물려고 해요.그리고 어떤 강아지랑은 잘놀고 어떤 강아지랑는 싸우는데 해결책은 없을까요?

    비숑댕이비숑댕이2 개월 전
  • 사회성 떨어지는 반려견 문제.. 하ㅠㅠ 저희 아이 덕에 항상 고민인데 감사해요!! 유기견 문제는 정말 도저히 이해가 안 돼요~;;

    AsrockrockAsrockrock2 개월 전
  • 강형욱님 질문있습니다..이 영상 주제와는 맞지 않지만 저희 개가 12개월인데 생리가 끝나니까 갑자기 부모님이 요리를 하시니까 어디론가 숨어버리고 안절부절 못하는데 갑자기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왜 그러는걸까요?..

    우정호우정호2 개월 전
  • 안녕하세요 시드니에서 PoodleXBichon 18개월CavoodleXMaltese 9개월짜리 강아지, 김치와 김밥이를 키우고 있는 견주 입니다. 저희 강아지 중에 어린 녀석이 큰 녀석의 눈을 막 핥아서 눈물자국도 없어지고 저로써는 참 좋은데. 그걸 당하는(?) 김치도 좋아 하는 걸까요? 그리고 김밥이는 왜 그러는걸까요? 절 좋아서 사랑 표현한다고 핥는 것 처럼 자기보다 큰 언니 강아지에게 사랑을 표현 하는 걸까요? 또 다른 질문은 저는 한국에서도 푸들을 키웠었는데, 그 친구는 제가 10개월때에 입양 했음에도 불구하고 트레이닝이 너무 쉽게 잘되어서 할 수 있는 재주가 참 많은데. 지금 김치랑 김밥이는 아무리 해도 앉아랑 악수, 기다려만 겨우 하네요. 역시 사람도 그렇고 한국 개가 더 똑똑한건지... 더 가르치고 싶은건 제 욕심일까요?

    Gia KimGia Kim2 개월 전
  • 부드럽게 말하는데 무서운타입 호달달

    탱커라니탱커라니2 개월 전
  • 반려견 위탁 보호소 선택하는 요령 주제로 영상 하나 만들어주실 수 있을까요? 지나가면서 몇군데 봤는데 애견호텔이 아니라 애견교도소인거 같은 곳이 너무 많아서 위탁하기가 참 망설여집니다 쉴 곳이 너무 좁아 보이거나 층층이 저 위에 있고, 산책 놀이를 제대로 해 줄지, 밥은 제대로 줄지 솔직히 의심스러워요

    눈팅의신눈팅의신2 개월 전
  • 프랑스나 유럽쪽은 반려동물 법이 아주 엄중하고ㅡ집에 혼자 방치하면 안된다네요ㅡ 휴가가 길어서 개들을 너무 많이 버린다네요.. 우리도 점점 그런 그지같은 짓들 따라하는듯..

    jiyoon leejiyoon lee2 개월 전
  • 캔넬은 강아지 키울때 필수품인거 같아요.

    jiyoon leejiyoon lee2 개월 전
  • 궁금했던 부분인데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내이름은박강사랑My name is Park Kang,sa-rang내이름은박강사랑My name is Park Kang,sa-rang2 개월 전
  • 질문 ) 강아지가 푸들 3살이에요 . 근데 집에 아기가 있는데 애기가 이제 조금씩 뛰기 시작하는데 강아지가 애기한테 으르렁 거리면서 애기를 쫓아가요. 애기가 이제 더 뛸탠데 어떡하죠 ? 강아지랑 애기가 친해질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송예빈송예빈2 개월 전
  • 명절때는 개도 관심을 받고 싶어해요ㅡ 반려견 답게 같이 잘 지냅시다^^** 보듬티비 홧팅~^^

    김점순김점순2 개월 전
  • 명절...보다도 피서철, 여행철에 버려지는 유기동물이 많아진다는게 통계적으로 많이 증명이 되었죠... 사실 이해가 안 된다기보다는, 이유정도는 짐작이 가지만 마음으로는 그 행위가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영상에도 있지만 요즘 반려동물 위탁으로 하루이틀정도 돌봐주는 곳 많거든요. 제가 알기로 비용도 막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까놓고 명절 시골 다녀오는 기름값이나 위탁비용이나 비슷할겁니다. 정말 몰라서 맡길데가 없다 라고 말할수도 있겠지만, 요즘이 어떤 세상인데요. 맨날 손에 쥐고 있는 그 물건은 그런거 검색하라고 있는 물건인데요. 그냥 자기 강아지, 고양이에 그정도 돈 쓰기도 아깝다 라는 거겠죠. 이런 사람들이 동물을 키울 자격이 있다고 생각되지 않는데, 우리나라 법은 언제 고쳐질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유기견이었던 미니핀을 한마리 데려오고 5년째 키우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가 둘 다 집을 비우는 경우는 매우 드물지만, 둘 다 부득이하게 하루이틀 비울 경우에는 어머니 집에 맡기죠. 제일 오래 비웠던 때가 7일, 신혼여행 때였구요. 문제라면, 저희 부모님이 저희들보다 산책이고 간식이고 잘 챙겨주고 이뻐해서 이제 우리 강아지가 엄마아빠보다 할머니 할부지를 더 좋아한다는것 정도일까요.....ㅠㅠ

    미스테릭미스테릭2 개월 전
  • 명절앞두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현실주부현실주부2 개월 전
  • 공장에 사는 개가 그렇게 돌아다니기도 하는 군요. 그런 건 또 처음 알았네요. 그 분들은 개 생각한다고 하셨겠지만...

    Edith이디스Edith이디스2 개월 전
  • 키우던 강아지 버리고 밥이넘어가고 두발뻗고 잠이올까?

    내비타민내비타민2 개월 전
  • 강형욱 선생님,영상을 보면..점점더 빠져 들어서 보호자가 조련을 받는 느낌?..오늘도 많이 배움..

    Song UmSong Um2 개월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