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만 공격하는 두 얼굴의 야누스 진돗개 칠복 2부 (2/2)|내 강아지의 공격성 The aggression of my dog

2020. 04. 06.
907 886 조회수

[Eng sub/日本語字幕]
모든 사람에게 착한 강아지로 칭찬받지만 ‘보호자에게는 돌변한다?!’
보호자를 향한 장난을 넘어선 위협과 날 선 공격.
발가락이 부러진 어머니와 필사적으로 막아서는 보호자,
‘우리는 잘못된 만남일까?’
보호자에게만 달려드는 칠복이를 위한 솔루션은 무엇일까?
강형욱의 보듬TV `내 강아지의 공격성`에서
가족만 공격하는 두 얼굴의 야누스 진돗개 칠복이의 공격성을 진단해 봅니다.
#유료광고포함 #보호자만무는개 #돌변하는개 #무는개
공격성 교육은 보호자님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전문가와 진행해주세요.
공격성은 반드시 꾸준한 교육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
▶ '내 강아지의 공격성' 출연 신청방법
아래 내용을 작성하여 신청 메일을 보내주세요.
* 신청서 보내실 곳 bodeumofficial@naver.com
1) 반려견의 이름, 견종, 나이 등 :
2) 보호자 연락처 :
3) 고민하고 계신 공격성에 대해 최대한 상세하게 설명해주세요 :
4) 필수항목 - 반려견의 공격성을 파악할 수 있는 영상 첨부
(CCTV 영상, 기존에 촬영한 공격 장면 영상 혹은 공격성의 짐작할 수 있는 상황의 영상이나 사진)
▶보듬 공식 홈페이지
www.bodeum.co.kr
 
▶보듬 공식 페이스북
facebook.com/bodeum0527
혼내지 않아도 혼나지 않아도 되는 반려견 교육, 보듬

댓글
  • `내 강아지의 공격성`에 출연해주신 보호자님은 비슷한 상황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진단 과정을 공개해주시고 반려견의 공격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시는 보호자입니다. 차가운 비난보다는 앞으로의 행보와 노력에 따듯한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형욱의 보듬TV - Dog Trainer Kang강형욱의 보듬TV - Dog Trainer Kang7 개월 전
    • 자격증을 따면 그 후에 취업에 있어서 충분히 도움이 되나요? 민간자격증이라 좀 그런 부분이 걱정되어서요..

      조찬형조찬형5 개월 전
    • do you upload or show the outcome of the training aswell?????

      Renzlyn 08Renzlyn 086 개월 전
    • 정말 말씀 잘해주셨습니다.😊 진짜로 무책임한 사람은 강아지입양해 놓고 나와 안맞다고 안키운다고 버리는 사람입니다. (물론 귀엽다고 입양 해 놓고 아무노력 안하는 견주를 옹호하는것은 아닙니다) 보듬채널은 공격성 견주 모자이크 하시지만 방송에 얼굴 나와 있는 주인들도 주위사람들에게 얼굴 공개 해 욕들어서라도 끝까지 강아지 책임있게 키울려고 끈을놓지 않고 키우려고 키우려는 사람들 입니다. 사람 자식도 완벽하게 키울 수 없고 자식이 어디서나 말썽피우고 사고 저지르면 부모욕 듣는것 처럼 강아지도 완벽하게 키울 수는 없습니다. 과거의 잘못보다 이 잘못을 고치기 위해 앞으로 책임있고 잘할려고 노력하는 자세 그리고 그로 인해 성장 하는 것 이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렛츠고 루시아Let's go Lucia렛츠고 루시아Let's go Lucia6 개월 전
    • 2020년 5월입니다 칠복이 요즘은 어떤가요오

      Dahye ChoiDahye Choi6 개월 전
    • 강형욱훈련사 진돗개세미나 보세요.. 진돗개랑 진도믹스 구분하는 의도가 황인 백인 흑인 구분짓고 인종차별하고있는건 아닌지 잘생각해보시길..ㅋ 견종차별하는것도아니고..좀 꼬리안말고 생긴게 좀다르면 뭐어때요..우리가 한국사람이라고 다똑같이 생겼나요.. 저는 키가 174인 여자인데 백인입니까..ㅋ

      Victoria MoonVictoria Moon6 개월 전
  • 꼬리로 바닥청소를 하네ㅋㅋㅋ

    eunmi bakeunmi bak7 시간 전
  • 👍🏻

    Fizah SalehFizah Saleh15 시간 전
  • 광고가 너무많아서 .....짜증이

    32억17억32억17억5 일 전
  • 개주인이 바뀐듯한 ..ㅎㅎㅎ

    미르샤미르샤9 일 전
  • 이 남매 견주분 칭찬하고 싶네요. 저렇게 물리고도 끝까지 책임진다니 강 훈련사님 말처럼 좋은 견주가 되실거예요.칠복이랑 오랫동안 행복하세요.

    Love JinLove Jin14 일 전
  • 강아지 상담 뿐만아니라 인생 상담같네요 ㅠㅠ 감동도가니

    셍셍셍이셍셍셍이14 일 전
  • 4월 영상이네요. 11월에 이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칠복 보호자님들 지금은 칠복이랑 잘 지내시나요? 궁금하네요. 부디 칠복이랑 좋은 관계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루츠루츠15 일 전
  • 보기만 해도 무서운데 ㅡ 견주님 ㅡ 대단하십니다 열심히 배워야겠어요

    윤화윤화개월 전
  • 진돗개 견주들 보면 무개념이 상당수던데 이 보호자는 진짜 멋있다 ㅇㅈ한다

    이름모를누구이름모를누구개월 전
  • 혹시 개랑 말하는거 아님 ㅎㅎ

    김경훈김경훈개월 전
  • 대부분의 문제점들이 반려견만의 문제가 아니라 보호자가 반려견을 잘 못 이해했거나 대응한 것에서 부터 비롯되는 경우들이 많은 것 같아서인지 개는 훌륭하다도 그렇고 보듬 채널에서도 그렇고 훈련 과정들이 인간관계에서 소통하는 방법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타인의 언어를 이해하는 법, 자신의 의사를 정중히 표현하는 법, 상대방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알아가고 그러면서 관계의 타협점을 찾아가는 법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OPEN ISLANDOPEN ISLAND개월 전
  • 칠복아아아아아아ㅜ침착해 울지마바보야~!~!~!~!

    김이주김이주개월 전
  • 많이물면 투견장에 보내야겠에요.

    KoreanHomeChefKoreanHomeChef개월 전
  • 개도 잘해주면 막크는구나 이런거보면 또 사람하고 똑같네

    kyukyu개월 전
  • 내가 보호자님이였으면 한번 물리면 트라우마때메 못 키울거 같은데 근데 보호자님은 다쳐도 책임지고 싶어하는 모습이 멋지네요.. 행복하시길

    문석준문석준2 개월 전
  • 항상 보면서 느낀건데 형웅님 ~~ 바지를 특수바지로 해서 입으셨음하네요 너무 위험하고 걱정스러워서 ..... 항상,많이 배우고있습니다 조심하세요~~~~~

    김숙자김숙자2 개월 전
  • 지수영 오늘 하루도 화이팅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요 좋아 좋아 좋아 너무 좋아요 좋아요 표시를 오늘 아침 출근길 지하철 안 주무시고 오늘 오늘 날씨 너무 좋아요 좋아요 누르고 싶은 마음이 든다 오늘 날씨 정말 좋아요 좋아요 표시를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나 왜 자꾸 내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 사는

    지수영지수영2 개월 전
  • Too much comercial interuot on this , terrible terrible

    Man KindMan Kind3 개월 전
  • 강형욱❤ 개통령님은 참으로 위대하십니다~! 신이 하께하시는것같음~~!^^

    나나나나3 개월 전
  • 블랙탄 9개월 남자아이 45일 처음 집에 왔지요 똑같으네요 집에 온 이후 산책 한 번도 빠지지 않고 하고 있어요 근데 근래에 잘 하던 산책에 사람에게 공격성이 나타났어요 ㅠㅠ 중간에서 몸으로 막다보니 팔이며 다리며 성한 곳이 없어요 실수했다는 거 알고 미안해 하지만 다른 사람을 물까봐 걱정이 큽니다 산책하면서 사람 많은곳에서 '앉아' 시키며 곧 잘 해서 간식도 받아먹고 .. 하지만 담 날이면 똑 같아져 있고 ㅠㅠ 사람에게 사랑 받는 강아지로 커 가길 바라지만 까칠한 성격 힘듭니다

    이상태이상태3 개월 전
  • 화이팅!! 칠복이도 힘내서 임마 너 정말로 사랑해주시는 보호자 만난 거야 칠복아 마음을 열고!!

    An-NyungAn-Nyung3 개월 전
  • 보호자님 대단... 피 뚝뚝 흘리는 모습까지 보고 나면 못 키울 거 같은데 대단하세요

    Blenda HoBlenda Ho3 개월 전
  • 완죤 개박사님

    김진만김진만3 개월 전
  • 안타깝다...초반에 좋은 교육이 있었으면 누구보다 귀엽고 애교많은 개로 컸을텐데... 지금도 교육하는 내내 꼬리보면 거의 프로펠러 수준임;; 애교도 진짜 많은 성격이고....교육 잘되길 바람

    허동현허동현3 개월 전
  • 개에게는 복종의식이 있는데 보호자가 유순하면 개가 말을 잘 안듣다가 나중에는 달려듭니다 그래서 초장에 상학관계를 분명히 인식시켜야 불미스런 사고를 안당합니다 주인무는개는 안락사를 추천합니다

    김광석김광석3 개월 전
  • 머찐 개 머찐 주인 응원합니다

    소미어딨냐소미어딨냐3 개월 전
  • 걍 잡아서 술안주로 쓰심이ㅡ

    김철완김철완3 개월 전
  • 아무리 키운정이있다는건 알겠지만 공격성 특히 분간 못하는 견을 가족처럼 한다면 김민교 맹견 인명사고 처럼 안일어난다는 법 없고 한순간임 책임감 인정하지만 개선이 안된다면 글쎄

    황해선황해선3 개월 전
  • 이런 영상 자주보는데 강형욱선생님은 이런걸 잘아시고 캐치해내시는데 왜 다른 훈련사들은 그게 안되는지 의문임. 자기개에 문제가 있을땐 무조껀 돈이나 시간 거리 안따지고 강형욱쌤께 달려가야할듯. 어짜피 다른 훈련사에게 맡겨서 돈이나 시간말고도 개 행동 교정도 안되면 차라리 첨부터 가는게 맞는것같음.

    핑크곰핑크곰3 개월 전
  • 개를 개로키워야지 사람같이 키우니까 문제가 생기는것 같다 어릴때부터 잘못된행동을 할때는 가차없이 벌을 줘야 한다 절대로 그냥 넘어 가면 않됨

    정에브리정에브리3 개월 전
  • 저 여자분 정말 대단하네요...

    김Korea김Korea3 개월 전
  • 강샘 덕분에 반려견의 이미지가 많이 달라졌어요 더 애써주세요♡

    제이미제이미3 개월 전
  • 공황장애 치료법 중 하나랑 같네요..강아지 교육을 통해 사람도 배울 것이 많아 보입니다.

    wiseruciawiserucia4 개월 전
  • 여성분 말 진짜 잘 듣는다 베리베리 나이스

    빤쭈장빤쭈장4 개월 전
  • 교육 최고십니다

    노노재팬노노재팬4 개월 전
  • 형욱님 너무 좋으신게, 보호자님 뭔가 할때마다 칭찬해지고 격려해주시는 모습에 배려와 응원이 보여요 , 보호자도 힘날거같고 위로받는 느낌일것같음

    이다영이다영4 개월 전
  • 어쩜말씀도ㅡㅡㅡ최고ㅡㅡㅡ~~~

    네잎크로버네잎크로버4 개월 전
  • 👍👍👍👍👍👍👍

    네잎크로버네잎크로버4 개월 전
  • 역시ㅡㅡ훈련사님ㅡㅡ짱ㅡㅡㅡ

    네잎크로버네잎크로버4 개월 전
  • 보호자분 우시는거 마음 아프다ㅠㅠ 그래도 칠복이가 영리하고 보호자분들도 노력하는 좋은 분들이셔서 좋아질 것 같네요 보호자분들과 칠복이 앞으로 행복하길 바랍니다

    yuan syuan s4 개월 전
  • 아는 집 진돗개한테 엄청 심하게 물린후 . 그 개랑 눈도 못 마주쳐요 전 ... ㅠ

    형준형준4 개월 전
  • 보호자님도 너무 대단하세요ㅠㅠㅠㅠ 어쩔 수 없이 무서우실 텐데 그래도 끝까지 책임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시는 게 너무 멋져요ㅠㅠㅠ 응원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B1A4신곡영화처럼들어주세요띵곡그자체B1A4신곡영화처럼들어주세요띵곡그자체4 개월 전
  • Been watching vids from this ch for like 1 hr.

    Zie XxieZie Xxie4 개월 전
  • 나중에 정말 후기를 꼭 보고 싶네요!

    DY NohDY Noh4 개월 전
  • 맹견들 키우는 보호자들이 어떻게든 교육시키고 책임지려고 애쓰는 건 좋은 일이지만 너무 칭찬하는 것도 불필요한게 저렇게 눈물까지 흘리면서 힘들게 키우는게 마냥 의무인것만은 아닙니다

    picaso voidpicaso void5 개월 전
  • 진짜 30년이 넘도록 반려견이 너무 갖고 싶었는데 15살 이후로 내가 너무 감성적인 사람이라 반려견의 죽음을 견딜 자신이 없어서 키우지 못했고 최근엔 나로 인해 반려견 혹은 다른 사람이 피해를 입을수도 있다는 생각에 이렇게 영상만 봅니다 ㅎㅎ

    눈물많고마음여린상남자눈물많고마음여린상남자5 개월 전
  • 근데 영상들 보면 개통령님은 항상 의자 끝에 걸터앉으시네요ㅋ 암튼 개치료 영상에서 제가 자주 치유받아요ㅡㅡ 사람과 개 모두에게 도움되는 영상들 감사합니다

    ekej0412ekej04125 개월 전
  • 주인분 너무 잘하시는데요?...

    박재홍박재홍5 개월 전
  • 와... 진짜 개통령....

    이시국에퇴사하기이시국에퇴사하기5 개월 전
  • 응원합니다! 보호자님! 피 흘리실 때에 어머니도 얼마나 놀라셨을까요... 아후... 이제 좋은 추억만 쌓을 꺼에요~

    the goodnessthe goodness5 개월 전
  • 저는 반려견도 키우지 않지만 요새 강형욱훈련사님의 아우라에 푹 빠져 삽니다.~👍👍👍

    푸른바다푸른바다5 개월 전
  • 사람이나 동물이나...어릴 때 교육이 절대 필요함.

    배순환배순환5 개월 전
  • 나가서 예의있는척 착한척하면서 집에선 개망나니 엄마아빠 무시하는 철없는 인간과 다를게없군...오냐오냐키우면 이렇게된다 사람이나 ....개나

    스멍 SOONi스멍 SOONi5 개월 전
  • 장난식으로 댓글 달았던게 부끄러워지네요.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웅2웅25 개월 전
  • 매번보면서 강아지의 습성들을 잘배우고있어요..저도 말라뮤트 허스키 사모예드 3마리랑 함께하는데 사모예드가 저래요..혼자있을땐 괜찮은데 3마리가 함께 있을때는 자기들끼리 서열정리되서 식사시간등도 정해놨나본데 허스키가 잘 못먹으니 더 챙겨주려다보면 허스키한테 달려들어서 물고..심할땐 저도 물거든요..중대형견이다보니 제힘으로도 통제가 안되서 전 그때마다 타격을하든 엄청 혼냈는데..하나둘 영상보면서 제가 잘못하고 있는것들을 배우고있어요..감사감사

    그립고 그립다그립고그립고 그립다그립고5 개월 전
  • 칠복이도 보호자님도 다 힘내서 예쁘게 잘 사셨으면 좋겠어요!!!

    혜혜혜혜5 개월 전
  • 기막히다 브라보

    Knut ParkKnut Park5 개월 전
  • i think one of the problem here was that the dog got adopted to early (if I'm not wrong i think he got adopted at 1 month). He should've have stayed with other puppies so he can learn how to difference between playing and real biting. playing with other baby dogs let him know how to not hurt each others. ps. i also don't see any English comments

    JNZJNZ5 개월 전
  • Looking for english comments..

    Suryani UtamiSuryani Utami5 개월 전
  • 왠지 강아지 얼굴에서 성격이보임 ㅋㅋㅋㅋ 못된 장꾸같은 느낌 ㅋㅋㅋ

    Pi5neerPi5neer5 개월 전
  • 남매 두 분 다 참 멋지시네요. 두 분과 칠복이 동행을 응원합니다♡ 분명 잘 되실 거 같아요!

    박민영박민영5 개월 전
  • EXERCISE DISCIPLINE AFFECTION Train humans and rehabilitate dogs into the dog psychology world. Cesar Milan

    PMJ4EVERPMJ4EVER5 개월 전
  • 보면 볼수록 존경스런 형욱님

    Clara KimClara Kim5 개월 전
  • 이런 보호자분들만 같으면 우리나라에 유기견문제는 1도 없을듯하네요.많이 힘드셨을텐데 포기하지않고 책임지시려는 모습 감동입니다.멋진 보호자가 되실듯 홧팅하세요.!

    Suk DennisonSuk Dennison5 개월 전
  • 5번 개 키웠고 현재 안 키우지만 주인무는개는 상상이 안가네요

    김병건김병건5 개월 전
  • 보호자분 목소리가 애정이 넘치는데 왜케 무니!!!

    뽀로롱뽀로롱6 개월 전
  • 칠복이랑 꼭 행복해지세요 화이팅 ㅠㅠ

    솜솜이솜솜이6 개월 전
  • I don't know how I found this channel or this show but I love it! 💓

    Misaki 2000Misaki 20006 개월 전
    • i hope you found his show on kbs world

      Faezah AzmiFaezah Azmi4 개월 전
  • 강아지 키우려면 보듬tv 100회독하고 키워야할것같아요... 저는 키우려던 생각 내려놨어요 안키우고 그냥 보기만 하렵니다ㅎ

    리짱리짱6 개월 전
  • 지금은 조금 괜찮아졌나 궁금하네요 최대한 빨리 안전하고 행복한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Yuki YukiYuki Yuki6 개월 전
  • 저렇게 재활까지 받을 정도로 물렸으면 개가 아무리 좋아저도 포비아가 없어지기 힘들것 같네요.

    DCDC6 개월 전
  • 강형욱쌤 천재인가

    JayJay6 개월 전
  • 이 주인분들은 책임감도있고 의지도 보여서 좋네요 꼭 좋은결과 있으실겁니다 힘내세요

    joony kjoony k6 개월 전
  • 보호자님 화이팅 그리고 칠복이도화이팅

    졸리는금요일졸리는금요일6 개월 전
  • 개가 물었던 사람은 계속 물어 ㅋㅋㅋ

    장경환장경환6 개월 전
  • 이 분은 강아지가 사람의 형상을 하고 인간계에 나타나신건가... 난 개도 안 키우고 키울일도 없는데 왜 몇 편씩 연속으로 영상을 보고 있는거지... 그리고 이제 보니 몸도 엄청 좋으시네 개멋있다..

    JeffJeff6 개월 전
  • 아웅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으로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보호자도 대단하고... 그 사랑을 칠복이가 알아줬으면 하네요...강형욱 훈련사님은 정말 좋은 분입니다 감동 ㅠㅠ

    진상만두진상만두6 개월 전
  • 저렇게 피가 뚝뚝 떨어지게 물리셨는데도 끝까지 책임지고 싶다 하시는게 정말 대단하시고 존경스럽기까지 하네요.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cherrybustcherrybust6 개월 전
  • 미쳣어 너무 꿀잼 ㅠㅠ 채널 정주행중

    윤서윤서6 개월 전
  • 캬... 나중에 개로 태어나면 강형욱님을 만나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

    ClownClown6 개월 전
  • 전 비숑프리제6개월. 아가 키우는데 계속 물어요 피도나고

    구름바보구름바보6 개월 전
  • 10:38

    도우김도우김6 개월 전
  • 역시 강형욱님 목소리가.. 정말 듣는사람이 마음이 편해진다.. 옆에서 저렇게 도와주니 든든하넹

    박쿄신박쿄신6 개월 전
  • 보호자님 정말 감동 그 자체 ㅠㅠㅠㅠ 마음씨까지도 예쁘시고 부디 꽃길만 걸으시길!!!

    보라보라6 개월 전
  • 사람만 선넘는게 아니라 개도 선을 잘 못지키는경우가 잇구나 이번경우가 일반인이 진짜알기힘든 까다로운경우네

    내일도너를사랑해내일도너를사랑해6 개월 전
  • 보호자님 파이팅이에요!! 칠복이도♡

    디자이너링디자이너링6 개월 전
  • 보호자분들 몸이랑 마음의 상처가 잘 아물길 바라요

    뉴우뉴우6 개월 전
  • 그냥 보호자분이랑 강아지랑 기질이 잘 안 맞았던 것 같네요.... 버려지거나 하기 쉬운 상황인데 보호자 분이 정말 좋은 분 같아요ㅜㅜ

    뽀쟉뽀쟉뽀쟉뽀쟉6 개월 전
  • 견주분 대하시는것도 일품이시네요.. "잘했어요. 훌륭해요" "아주좋아요" 등 자신감 200% 만들어주시네

    정우혁정우혁6 개월 전
  • 11:00

    Maru 10Maru 106 개월 전
  • 진짜 이양반 드루이드인가...

    무화식당[DIA2]무화식당[DIA2]6 개월 전
  • 개가 난폭한이유는 무개념이 귀엽다고 무조건 키워서다

    아메바아메바6 개월 전
  • 반려동물 키우는걸 쉽게 생각하면 안되겠네요..

    Clauseweitz LtClauseweitz Lt6 개월 전
  • 강형욱은 개훈련사가아니고 마법사다

    이건아이건아6 개월 전
  • 칠복아 화이팅^^잘지내고 있지?? 칠복이 보호자두분 너무 좋으세여ㅋ

    김핑크김핑크6 개월 전
  • 잘보고 가요

    스크랩터스크랩터6 개월 전
  • 기다리면 간식을 먹는다... 개는 그 생각만 하는 건 아닌가. 짐승은 먹이로 길들이는 게 맞긴 한데. 저게 사랑이고 애정이 맞는 건가 싶기도 하고.

    라메르라메르6 개월 전
  • 강형욱님이 밖에서 키우는 강아지를 왜 싫다고 하시는거죠?? 처음봐서 잘 설명해주실분 ㅠㅠ

    오한경오한경6 개월 전
  • 역시 강형욱님!!! 존경합니다 !!

    Mina MinaMina Mina6 개월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