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는 내가 지배한다! 우리 집 독재자 푸들 콩이 2부 (2/2)|내 강아지의 공격성 The aggression of my dog

2020. 06. 01.
148 776 조회수

[Eng sub/日本語字幕]
위협적인 입질로 가족들을 통제해 온 콩이.
모녀는 서로의 이름을 부르지도,
함께 식사하지도 못하는 상황.
강형욱 훈련사님을 만난 콩이는 그저 순해 보이기만 하는데...
갑자기 돌변해 공격성을 보이기 시작한 콩이!
매 순간이 살얼음판, 콩이를 위한 솔루션은 무엇일까?
강형욱의 보듬TV '내 강아지의 공격성'에서
우리 집 독재자 푸들 콩이의 공격성을 진단해 봅니다.
#유료광고포함 #강아지에대한공격성 #소유욕에대한공격성 #무는개
공격성 교육은 보호자님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전문가와 진행해주세요.
공격성은 반드시 꾸준한 교육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유튜브 '강형욱의 보듬TV' 신규 콘텐츠에 출연하실
'반려견의 공격성으로 고민하는 보호자님'을 찾습니다.
▶ '내 강아지의 공격성' 출연 신청방법
아래 내용을 작성하여 신청 메일을 보내주세요.
* 신청서 보내실 곳 bodeumofficial@naver.com
1) 반려견의 이름, 견종, 나이 등 :
2) 보호자 연락처 :
3) 고민하고 계신 공격성에 대해 최대한 상세하게 설명해주세요 :
4) 필수항목 - 반려견의 공격성을 파악할 수 있는 영상 첨부
(CCTV 영상, 기존에 촬영한 공격 장면 영상 혹은 공격성의 짐작할 수 있는 상황의 영상이나 사진)
▶보듬 공식 홈페이지
www.bodeum.co.kr
 
▶보듬 공식 페이스북
facebook.com/bodeum0527
혼내지 않아도 혼나지 않아도 되는 반려견 교육, 보듬

댓글
  • `내 강아지의 공격성`에 출연해주신 보호자님은 비슷한 상황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진단 과정을 공개해주시고 반려견의 공격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시는 보호자입니다. 차가운 비난보다는 앞으로의 행보와 노력에 따듯한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형욱의 보듬TV - Dog Trainer Kang강형욱의 보듬TV - Dog Trainer Kang5 개월 전
    • 정금순정금순5 개월 전
    • @강유진 입마개끈은 꽉 조여 채우는 거래요. 헐거우면 벗겨질수 있으니까. 그대신 맞는 사이즈를 잘 골라야. 입마개하고 물을 마실수 있을 정도면 ok. 목줄은 손가락 하나 둘 들어갈 정도 여유를 두고 채우고.

      Jinny HongJinny Hong5 개월 전
    • 강형욱훈련사님 강아지를 제가 데려와서 자려고하면 저이집강아지가 침대 끝으로가요.평소에도그레요 저는 강아지랑 붙어서 자고 싶어요.어떻게 해야할까요?

      chichi cheachichi chea5 개월 전
    • 강형욱 훈련사님, 입마개 채울 때 입마개끈을 꽉 채워야 하나요? 아니면, 손가락 2개가 들어갈 정도로 채워야 하나요? 제발 가르쳐주세요!!!

      강유진강유진5 개월 전
    • 넵!! 강형욱 훈련사님 너무 훌륭하세요❤️

      3333335 개월 전
  • 올리버쌤 채널에서 미국의 애견문화를 보고 느꼈던게, 미국에서는 막무가내로 개들을 인사시키는게 아주 무레한 것이라는 인식이 당연해서 산책시 다른개들이 보이면 서로 안만나게 목줄로 컨트롤 한다는 사실. 그런데 한국은 막 들이댐. 그냥 이건 애견문화만의 문제가 아니라 한국인들 특유의 배려없음에서 기인한 총체적인 문제라고 본다. 이기적이고 배려 없고. 애견문화만의 문제만이 아니라고. 개의 입장에서 생각, 남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런게 한국에는 거의 1도 없음. 미개한게 별게 미개한게 아님.

    킴롸켓킴롸켓13 일 전
  • 우리집 강아지같당

    효자손효자손24 일 전
  • 언제 촬영한 건데 옷차림이 다들...?

    블루베리스무디블루베리스무디2 개월 전
  • 귀여운 콩아 우리집 고슴도치는 땅콩이라서 콩이인데..ㅋ콩아 앞으로 더 행복하렴 귀엽 ..몽자생각난닷 ㅋㅋㅋ

    SONG도치누나SONG도치누나3 개월 전
  • 내가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데도 보는 건 사람도 다르지 않다는 걸 강형욱님이 알려주셨고 그 이후로 인문학수업 겸 보고있다.

    공설탕공설탕4 개월 전
  • 강형욱 선생님의 조언에서 많은걸 느끼고, 배웁니다. 사람사는 사회에서도 선생님 이나 의사들도 자기들이 아는것을 과시하고, 강제로 주입시키려 하기 보다 이처럼 학생, 환자의 마음을 읽어주면 교육적인 면에서나, 치료에 큰 도움이 될텐데 많이 아쉽네요.

    joinsky 28joinsky 284 개월 전
  • 아이유ㅋㅋㅋ 저 쪼꼬만게 주인님을 지배한데 ㅋㅋㅋㅋㅋ 귀여워 죽겠네

    난병신 보면 못참음난병신 보면 못참음4 개월 전
  • 강쌤의 바디랭귀지는 도대체...ㅋㅋ

    그냥그렇게그냥그렇게4 개월 전
  • 콩이 너무 귀엽다 착하게자라렴

    haileyhailey4 개월 전
  • 강아지들도 친해지는데에 시간이 필요하군요. 많이 배워갑니당.

    꼬리찡꼬리찡5 개월 전
  • 작은 개라도 외출을 시킬때는 개입마개를 채웠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동네 하천 운동하다보면 개 데리고 운동하시는 분들 많은데 개가 시끄럽게 짖어도 입마개 씌우는 사람 한분도 못봤네요

    cobra Kingcobra King5 개월 전
  • 우리몽이는요 정말로 공격성이 제로에요 진짜 사람에 대한 공격성이 전혀 없어요 정말로.. 첨보는 사람이 그냥 막 만져도 좋다고 더 만져 달라고하는정도요.. 근데.. 산책할때 다른 개를 보면 자기보다 작으면 놀자고 달겨 들고 .. 크면 싸우자고 달겨 들고 산책할때 매너가 똥이에요 사람만 지나가면.. 그냥 아무렇지도 않은데.. 개만 지나가면.. 난리가 나요.. 그래서 낮에는 산책 못시키고.. 방에 새벽 2시에 다 자는밤레 ㅜㅜ 해야해요.. 방법이 없을까요 ..ㅜㅜ 우리 몽이.. 해결 할수 없을까요 ㅜㅜ

    이미에이미에5 개월 전
  • 그냥짖는개그냥짖는개5 개월 전
  • 뜬금없이 죄송하지만..콩이 넘 건강해 보여서 예쁘네용~울 콩이도 푸들종인데, 안그래도 작은데, 밥까지 잘 안먹어서 말랐는데... ㅠ

    Piano classicPiano classic5 개월 전
  • 저희 강아지와 완전 똑같아요ㅠㅠ 제가 너무 잘못키우고 있었네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진단과정 공개해 주신 보호자님 감사해요~

    마미앤수embroidery마미앤수embroidery5 개월 전
  • 저희개는 프렌치 불독인데, 산책중에는 사람이나 개한테 관심이 거의없는데, 캠핑가면 저희텐트에 오는 개들에게만 입질을 하는게 좀 걱정입니다. 어디 간단히 산책하다가도 자리잡아서 좀 오래쉬면 그곳에 다가오는 강아지를 몰아내려고합니다. 집에서 tv짐승나올때도 그렇다보니! tv에 짐승나올때마다 안짓고 잘 바라만보면 간식주고 하니 좀 괜찮은것 같아 계속 하고있는데 잘안고쳐지네요..ㅠ 잘하고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릴땐 다른개들과 참 잘놀았는데 큰개들에게 입질몇번당하고서는 애가 좀 변한것 같아요..ㅠ 산책중에 개들끼리 인사시키때 냄새맡는것도 안좋아하다보니 너무 들이대면 또 입질하고요... 캠핑을 자주같이가는데 사고난적은 없지만 작은개 키우는분이 옆텐트에 있으면 혹시나해서 불편하네요..ㅠ

    독학보더독학보더5 개월 전
  • 저두 두마리의 강쥐를 키우고 있는데 날마다 영상보면서제자신을 돌아보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삼보삼보5 개월 전
  • 멀리 있는 개를 정말 보기만 해도 짖는 아이들은 어떡할까요ㅜㅠ 저희 동네 견주들은 전반적으로 서로 일부러 안붙이고 그냥 각자 산책하는 편인데 우리 애기들이 정말 2미터 넘는 거리여도 자기들이 발견하면 먼저 짖어요 ㅠㅠ

    이랑이랑5 개월 전
  • 6:32 15살 근엄한거보소ㅋㅋㅋ

    ᄋᄋᄋᄋᄋᄋ5 개월 전
    • 근엄한 신사 같음 ㅋㅋ

      Sun riseSun rise4 개월 전
    • 나이에 비해 정정하고 걸음걸이 넘 가볍고 건강해보임ㅋㅋㅋ

      AJAJ4 개월 전
  • I gonna sub thai please 😂😁 FC

    Not fingerstyleNot fingerstyle5 개월 전
  • 훈련 시키는 거 너무 멋있다 훈련 시키는거 보려고 자주 들어옴

    이슬이슬5 개월 전
  • 구독 완료!!!

    하림월드하림월드5 개월 전
  • 아.. 산책하던 중에 울사랑이한테 작은개 3마리가 목줄도 없이 덤빌 때 제가 "강아지 목줄 매시라구요!아님 위협 못하게 막으시던지!" 라고 소리친 다음부터 사랑이가 공격적으로 변하길래, 전 괜찮은 척 사랑아괜찮아하고 목줄 당겼는데 사랑이가 더 흥분하더라구요ㅠㅠ 제 괜찮아표현이 잘못된지 이제 알았네요ㅠㅠㅠ

    안녕안녕5 개월 전
  • 08:48 08:52 08:05

    Ralph CelentanoRalph Celentano5 개월 전
  • 6:33 버디 나이가 무색하게 총총 너무 귀엽게 잘 걷네 ㅠㅠ

    Mont OmbreMont Ombre5 개월 전
  • 오! 다른 집 개들도 가까이 오면 짖고 무시하면 안짖던데

    궁예궁예5 개월 전
  • 저도 푸들 키우는데 남일 같지 않네유 ㅠㅠㅠ ...

    기가진희기가진희5 개월 전
  • 저희 강아지가 사료를 바꿔도 밥을 조금씩 남기는데 왜그러는 거에요????

    김보빈김보빈5 개월 전
  • 강형욱님 강아지랑 놀다가 실수로 살짝만 밀쳤는데 그후로 삐졌는지 오지도 않아요ㅠㅠ 어떡해야 되요?ㅠㅜ

    공부싫ᄅ러공부싫ᄅ러5 개월 전
  • 제발 인사하러 무작정 다가오지마세요 다가가지맙시다. 친구아니에요 태어나서 처음봤고 스쳐지나가는사이잖아요 다들 지나가는 처음보는사람들이랑 친구야!하시나요? 아니잖아요 개들도 똑같아요 싫다고 상대방개가 표현하면 빨리 지나가주세요 성격이좋네 안좋네 남의개 평가하지맙시다. 본인도 모르는사람이 붙잡고 친구하자해봐요 황당하잖아요 개들도 똑같아요

    jr Kjr K5 개월 전
  • 흐규 ^^';; 교육 받아야쥐 ~~공격. 언제 어느때 ㄷ. ㄷ.

    김소희김소희5 개월 전
  • 십중팔구 개들의 공격성은 보호자들의 무분별한 애정과 해달라는데로 다 해주는것이죠 보호자분들 공부좀 합시다!

    Double PARDouble PAR5 개월 전
  • 집구석에 짐슴들여오기전에 공부좀하고들입시다

    jongmin kimjongmin kim5 개월 전
  • 강현욱훈련사님!! 제가강아지를키우려고 하는데요 좋은점과나쁜점을설명해주세요

    김선아김선아5 개월 전
  • 견종백과 스피츠도 해주세요!

    크롱크롱5 개월 전
  • 훈련사님 말투와 속도가 너무 편안합니다. ㅈ불면증인데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잠이 와요.

    Van LVan L5 개월 전
    • Asmr급ㅋㅋㅋ

      종리둥절종리둥절3 개월 전
  • 너무 오냐오냐 키우니 개가 왕이되어버렸네요

    Aeng KimAeng Kim5 개월 전
  • 늘 많은 것 배워갑니다👍

    콩심TV콩심TV5 개월 전
  • 보호자 두분 정말 응원합니다~!! 콩이가 두분의 마음을 이해하고 보호자님과 행복하게 살아갈수있기들 기도하겠습니다! 힘내세요~!!!

    Young Taek HwangYoung Taek Hwang5 개월 전
  • 제가 초등 저학년때 큰 도사견이 풀려 물릴뻔한 적이 있어 트라우마가 있는데요 한번씩 목줄이나 입마개없이 다가오는 개, 또는 짖는 개를 보면 심장이 멎을것처럼 아파요 그럴때 흥분한 개를 두고 제가 안전하게 자리를 피할 수 있는 팁 좀 알려주세요 ㅠㅠ

    jin eunjin eun5 개월 전
  • 강아지 앞에서 느긋하게 겁나 슬로우로 걸었더니 막 짖어요...

    별이꽁TV별이꽁TV5 개월 전
  • 저희 강아지는 겁이 많아서 다른 강아지가 달려들면서 다가오면 쥐구멍에 숨듯 도망가려고 하거나 왕!하고 짖는 편이에요. 산책할때마다 무턱대고 인사하라고 들이대는 보호자나, 입질이나 몰이하는데 오프리쉬하는 보호자 많이 만나서 너무 힘들어요 ㅜㅜ 본인 개 성향은 본인이 아는거니까 강쌤이 말씀하신것처럼 배려하며 서로 조심했으면 좋겠어요..

    Jael_Jael_5 개월 전
  • 4:26 오~ 설명이 확 와닿는다 ㅋㅋ 문제아이는 오은영샘 , 문제견은 강형욱샘 ㅋㅋ

    KalidaKalida5 개월 전
    • 인정이요 ㅋㅋㅋㅋㅋ

      종리둥절종리둥절3 개월 전
  • 교육하는 강아지...보는내내 너무 귀여워서,ㅠㅠ우리 툐코를 보는듯..ㅠㅠ근데 너무 귀여워서,,ㅋㅋㅋ

    쵸코쵸코쵸코쵸코5 개월 전
  • 개훌륭 사나운개들 보호자가 문제인거 같은데 출연 꼭 하셔야 할까요? 개통령이미지도 그렇구... 보호자 문제가 심한데 되려 강쌤이 손해보는건 아닌지요 ㅜㅜ

    그린게이블즈그린게이블즈5 개월 전
    • 다치지만 않으면 이미 충분히 유명하지만 개통령 이미지를 더더욱 알릴수있을듯

      jae jaejae jae5 개월 전
  • 가족 중 누군가가 외출하려 할 때마다 사납게 짖는 강아지는 이유가 뭘까요? 자기 혼자 남아있는 게 아니어도 심하게 짖습니다.. 행동이 더 폭력적으로 발전할까봐 걱정돼요

    엘라박엘라박5 개월 전
    • 짖는다고 안아주지말고 무시하고 이빨드러내고 으르렁거리면 줘패세연

      jae jaejae jae5 개월 전
  • 진짜 조곤조곤하셔 ㅋㅋ

    ESFJ유형ESFJ유형5 개월 전
  • 제발 길가다가 같은 강아지보면 반갑다고 막 다가오지 마세요. 그 행동이 상대 강아지한테는 치명적인 위협이 될수도 있습니다. 항상 사전에 견주에게 먼저 물어보세요.

    BKdiveBKdive5 개월 전
  • 강형욱 훈련사님 보면 볼수록 '전문가' 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분 같으세요. 사명감을 가지고 다른 보호자님들을 가르쳐 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도 영상 빠뜨리지 않고 챙겨볼게요 ^^

    집정관집정관5 개월 전
  • 밖에서 강아지 산책하는 사람들 보세요 다 상대강아지만나면 자기 강아지랑 인사시키겠다고 성큼성큼 다가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에요. 이런 반려견 문화에 무지한 우리나라환경이 저런 콩이같은 사례를 만드는거고요. 물론 보호자분도 잘못했죠 근데 이 분들도 몰라서 노력하고있었던거고 조언해주던 사람들도 정확하지 않은 조언을 해서 생긴 일인거잖아요. 댓글에 보니까 '내 주변 강아지들은 괜찮던데, 내 강아지는 괜찮던데 저 개는 왜저래?' 라는소리하는 사람들이 많은거같은데 생각이 너무 짧은거같네요. 그 얌전한 개는 운좋게도 예민하게 태어나지 않아서 의식적으로 산책하지않아도 괜찮았던 개였던거지 저 분이 특별히 콩이를 의도적으로 잘못키운것도아니고 님들이 특출나게 훈련사처럼 지식을 터득해서 잘 키운것도 아니니까 손가락 가볍게 놀리면서 열심히 노력하는 보호자분들 비난하는 몇몇분들 생각 좀 깊게 하고 댓글 달았으면좋겠네요

    sy lsy l5 개월 전
    • 내개를 겁장이라고 얘기하고 자꾸 인사시켰는데 반성합니다

      정애경정애경4 개월 전
  • 항상 부견 모견의 성격이 친화적인지 보고 10년 이상 얘랑 산다 생각하고 들이시길 바랍니다.. 사람도 사이코패스가 있듯이 모든 동물에는 성격이 좋은 개가 있고 진짜 개싸이코 같은 개가 있고 그렇더라구요.

    위리프위리프5 개월 전
  • 정말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하는게 아이에게도 보호자에게도 중요한거 같아요. 보호자가 포기하지 않는한 아이는 포기하지 않으니까.. 욕심도 없고 좋아하고 사랑을 주는것에 세상 제일 행복해하는 존재이니 포기하지 않고 늘 곁에서 함께 해주는것이 좋은거 같아요.

    ClaireClaire5 개월 전
  • 개공감 ㅠㅠㅠㅠㅠ인사해~하면서 무작정 지개 들이대는 인간들 극혐 ㅡㅡ

    변루피변루피5 개월 전
  • 푸들진짜한주먹거리주제 개나대는개는맞다지만 문다는건 진짜 조져야된다는건데

    까리따까리따5 개월 전
  • 진짜 대단하시다

    시든장미시든장미5 개월 전
  • 푸들 강아지 입양한지 2주가 지났어요. 지금 3개월인데요. 제 강아지 공격성도 벌써 대단합니다. 놀때 입으로 어미개 살살 깨무는 것처럼 제 손을 살살 무는데, 잠이오거나 하면 우사인볼트처럼 달려다니고, 가족 모두를 쫒아니면서 힘껏 물어 뜯습니다.ㅠㅠ 푸들이 공격성이 강한듯 합니다. 아~ 계속 함께 할 수 있을지...걱정입니다.

    esther kesther k5 개월 전
  • 무턱대고 접근! 맙씨다~~ 특히 입질하는 친구들~~ 물릴뻔한 적 여러번인데. 견주는 대수롭지않케 행동해서 싸운 적 한두번 아님요.. 개만 보면 피해다닐 지경이니..글타요

    이진영이진영5 개월 전
    • @정은정 그러니깐요. 가까이오지 마시라.! 고 얘길해야 멈춰요. 무조껀 개들끼리 엉켜놔야 사회성있어지는게 아닌데.. 자중 합씨다~~견주분들

      이진영이진영5 개월 전
    • 전 반대 입장이요. 우리 개 물린 적 있어서 친구들 좋아하지 않아서 항상 줄 짧게 잡고 지나갈 때 까지 기다리는데 줄 길게 늘어뜨리고 무작정 다가오게 하는 견주들 넘 싫네요. 어떤 개를 만나던지간에 줄 짧게 잡고 거리 유지한 뒤 인사시켜도 되냐 묻는 게 기본인데 말이죠.

      정은정정은정5 개월 전
  • It seem that smaller dogs always seem to have an attitude problem. They also know how to control it's owner to get their way. 🐶🐕🐶

    Peggy RoysterPeggy Royster5 개월 전
    • 이 얘기 왜안나오나했다 니가 소형견에대한 편견이 있는거겠지 제대로 컨트롤도못하며 대형견부심부리는새끼들 극혐

      초록푸름초록푸름5 개월 전
  • 콩이보호자님 반복교육통해서 같이 꽃길만 걸으세요 화이팅!

    로뚱이로뚱이5 개월 전
  • 저렇게 까지는 아니지만 우리집 강아지랑 비슷하다ㅏ

    이지연이지연5 개월 전
  • 흐아아 시츄 개기욥게생겻어

    설사똥설사똥5 개월 전
    • 푸들아닌가여...(?) 중간에 시추나오나여..? ㅋㅋㄱ

      스멍 SOONi스멍 SOONi5 개월 전
  • 오늘 개훌륭 본방 보고 이 영상 보는데 강형욱 훈련사님 말씀하신대로 훈련하시는 자세가 확연히 다르시네요 천둥이도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하고 콩이도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자라나라머리머리자라나라머리머리5 개월 전
  • 리액션 거슬리네..

    w wvwvww wvwvw5 개월 전
    • 원래 자기자신한테 싫어하는 면이 타인에게 보이면 거부감을 느끼게됨. 본인 먼저 돌아보고 발언하시길

      Yeongseo LeeYeongseo Lee5 개월 전
  • 항상 감사합니다

    수호수호5 개월 전
  • 버디 으르신 덜덜 떨시네요. ㅎㅎ

    Yoga FireYoga Fire5 개월 전
  • 진정한 가족이 되기위한 과정이라 생각합니다~무엇보다 더~~보호자님의 인내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응원 할께요~~파이팅 !!!

    최기화최기화5 개월 전
  • 보호자님과 콩이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콩이할매콩이할매5 개월 전
  • 강형욱님 말씀 들으면 저까지 마음이 차분해져요😂

    J .aJ .a5 개월 전
  • 오늘도 많이 배워갑니다ddd

    Bom2Bom2Bom2Bom25 개월 전
  • 버디귀여워

    우람우람5 개월 전
  • 개는 사람이 아닙니다. 동물인데 인간이 인간 철학으로 의인화 해서 인간취급하지만 개는 본성이 동물의 본성이고 사람이...애기가 ..아이가 아니라는걸 분명히 아셔야 합니다. 본질을 잊고 애정만 주시면 내 개는 망가집니다.

    호우주의보호우주의보5 개월 전
  • 안전거리 정말 중요하고 많이들 아셨으면해요.강아지랑 산책하다 친구있네하면서 막 들이대고 그래요. 예민한아이라 콩이처럼 반응해요.그래서 새벽이나 강아지들 없는대로 다녀요

    first strawberryfirst strawberry5 개월 전
    • @정은정 ,

      남고수유튜브의집다한채널남고수유튜브의집다한채널2 개월 전
    • 그럼 평생을 예민한개로 사는거 ㅋㅋ 머 본인이 힘든길선택했으니 자기맘이지머 ㅎㅎ

      tordnl qudylstordnl qudyls4 개월 전
    • 오지말라고 크게 말하는데 자기 개한테 끌려와요 와서 둘다 왕왕거리고 시끄러워야 그제서야 끌고 가죠 미친 진짜 견주를 한대 때리고 싶어요

      멍뭉이멍뭉이4 개월 전
    • 맞아요.. 우리개가 막 상대강아지를 보면서 이미 짖고있는데도 겁이많네~ 이러면서 다가오는분들 되게 당황스러움.

      Hyeon은진Hyeon은진4 개월 전
    • @정은정 전 말해요. 줄!!! 짧게 잡으십시오! 라고. 애건 개건. 보호자의 태도. 정말~~!! 중요하다 생각함요~~

      이진영이진영5 개월 전
  • 어쩌면 조금 더 예민하게 본능적으로 태어나서 ..

    코구미코구미5 개월 전
  • 7:57 버디둥절 ㅠㅠㅠㅠ 존귀

    김닫김닫5 개월 전
  • 보듬에서 올라오는 상담/ 솔루션 영상은 진짜 1분 1초도 낭비하고 싶지 않다는! 그만큼 넘 유익하고 여러가지로 참 많이 배웁니다. 보통 유튜브 볼때 빨리 넘기고 스킵하게 되는데, 여기선 행여나 선생님 말씀 하나 놓치지않았을까 꼼꼼하게 보게됩니다 :) 보듬TV와 강형욱훈련사님 항상 감사합니다!

    jiha kangjiha kang5 개월 전
  • 콩이가 변한 모습 나중에 꼭 올려주셔용^^ 기대합니당♡

    김수빈김수빈5 개월 전
  • 견종백과 셀티 해주세요 😃😃

    ᄀᄇᄆᄀᄇᄆ5 개월 전
  • 제발 자기개는 친화적이라고 막무가내로 다가오지마세요. 저희강아지는 강아지를 무서워해요. 그게 잘못된게 아니라는걸 오늘 강훈련사님께서 자세히 말씀해주셔서 감사하네요.

    M.맏스타M.맏스타5 개월 전
    • 정은정 아,,,,열받네요 진짜! 지역마다 비슷한 아줌마견주들 있나봐요 으!!!!

      SUGA둥이SUGA둥이5 개월 전
    • Jael_ 오늘 제가 만난 아줌마랑 똑같네요. 예전에도 한번 봤었는데 그 때도 오프리쉬 오늘도 오프리쉬;;;;; 처음 만났을 땐 그 개가 우리 개를 멀리서 보자마자 엎드려서 가만히 있더니 점점 가까워지자 갑자기 전속력으로 달려와서 입질했어요. 급하게 안아올려서 안다쳤지만 제 다리까지 물려고 했답니다. 그러다 오늘 또 만났는데 그 개가 또 달려들려고 하더라고요. 아줌마는 멀리서 이름만 부르고 있고 우리 강아지는 싫다고 계속 짖고..... 그러더니 그 아줌마가 우리 개 보고 사납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누구 때문에 짖는건데;;; 본인 개 하나 컨트롤 못하면서 왜 줄 안하고 다니는지 ㅈㄴ 무개념 진짜 싫어요

      정은정정은정5 개월 전
    • @Jael_ 허얼 그 분 이상하네요 ㅠ 사전에 얘기를 해야지

      Aria번역Aria번역5 개월 전
    • 이거 진짜요ㅠㅠ 얼마전에 산책하는데 다른 강아지 보호자님이 본인 개를 저희 개 바로 앞까지 끌고 와서 인사시킨다고 하다가 저희 개가 무서워서 왕! 하고 짖었는데 그분이 표정 싹 바뀌면서 “사납다!” 라고 해서 어이없었어요.. 상대방 개가 어떻게 반응할지도 모르는데 그렇게 갑자기 들이대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Jael_Jael_5 개월 전
  • 세나개에서 꾸준히 나온 훈련법이지만 일반인이하기힘든점도 있으니 우리아이에게 문제가 있으면 전문훈련사에게 의뢰하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해요

    요크셔 꼬미TV요크셔 꼬미TV5 개월 전
  • 역쉬.......강형욱.......👍🏻👍🏻👍🏻👍🏻👍🏻🤩🤩

    홍석표홍석표5 개월 전
  • 푸들 콩이도 이제 솔루션 제공받고 가족과 오래오래 행복했으면 좋겠네요..ㅎㅎ 같은 푸들 견주입장에서 더 사회성바르고 주인과 사이좋게 사는 강아지가 되길 바랄게요~

    GJ-Drum건전드럼GJ-Drum건전드럼5 개월 전
  • 조금 무례할수 있는데 짱구에 나오는 흰둥이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함

    이상호이상호5 개월 전
    • 걔는 천재견 아님?? 짱구보다 똑똑해 보이던데...

      주재헌주재헌3 개월 전
  • 근데 강아지를 티카페에 데리고 가도 되나요?

    서영지서영지5 개월 전
  • 오늘도 재미 있습니다 잘보았습니다

    적하는사람 지적하는사람 지5 개월 전
  • 근데 대부분 개를 오냐오냐 키우니까 공격적인거 아니누.

    프라하의 봄프라하의 봄5 개월 전
  • 맞아요. 저도 노령견을 키우고 있는데 산책하다보면 가끔 작은 강아지 친구들이 막 다가올때가 있어요....저희 강아지는 막 다가오는 거를 부담스러워하고 피하거든요. 그 안전 거리라는게 참 중요한거 같아요.

    호롤로로호롤로로5 개월 전
    • 맞앙요..

      강소정강소정4 개월 전
    • 맞쓥니다!

      이진영이진영5 개월 전
  • 와 2부!

    AA AAAA AA5 개월 전
  • 정말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들인다는건 많은 노력이 필요한 일이네요. 교육은 꾸준해야 한다는걸 다시 한번 배웁니다.

    K레제K레제5 개월 전
  • 안녕하세요 ~ 강훈련사님 ~ 영상잘봤습니다 ~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 훈련사님~^^ 항상 건강조심하시고요 ~^^♡♡

    허남철허남철5 개월 전
  • 딸각소리나는거은 교육 어떻게 해요

    유수아유수아5 개월 전
  • 이제껏 모든 문제행동에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강형욱 훈련사가 정말 존경스럽네요. 또 배워갑니다.

    영미는보더콜리영미는보더콜리5 개월 전
  • 114👍매번잘보고있습니다 우리복댕이도 문의하고시퍼요

    Personal trainer.성우Personal trainer.성우5 개월 전
  • 콩이도 빨리 교정되서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어요~!

    웰시코기호두 /Welsh Corgi HODU웰시코기호두 /Welsh Corgi HODU5 개월 전
  • 이민지이민지5 개월 전
  • 저희 유기견 보호소에도 공격적인 아이들이 있는데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보듬팀😺 아 그리고 저희도 얼마 전에 콩이라는 친구 들어왔는데 반가워요:)

    천사들과 함께, 유기견보호소천사들과 함께, 유기견보호소5 개월 전
  • 개도 사람하고 비슷하게 생각 하는게있구나 ㅋ

    lll수빈ll llll수빈ll l5 개월 전
  • Q 질문이요!! 이제 3개월 된 푸들 키우는 학생입니다! 아이가 온지 얼마 안돼서 울타리 안에서 지내고 있어요 그래서 다른 가족들을 보면 꺼내달라고 낑낑 거리거나 울타리를 나오려고 하는데 제가 가까이 가면 가만히 눈을 보다 제가 부르면 달려와요 그 이유가 뭔지 궁금해요 ㅠㅠ (밥주기, 빗질, 배변패드 치우기, 안되는 것 가르치기 등 이런것들은 제가 대부분 하는 편입니다!!)

    나나나나나나5 개월 전
    • 후후 물론 그런점도 있지만 울타리를 나오고싶어하는거같아서요..!

      나나나나나나5 개월 전
    • 꺼내달라고 하는 게 아니고 보호자 님과 가족분들이 좋아서 그런 것 같아요

      후후후후5 개월 전
  • 댓글은 9등!!!

    뭘봐?뭘봐?5 개월 전
    • 아이디가 귀여우셔서 좋아요 누루고 갑니닼ㅋㅋ

      종리둥절종리둥절3 개월 전
  • 콩이 공격성 좀 자제하자 ㅠㅠ😢😢

    찐만두TV찐만두TV5 개월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