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도 보호자에게 권태기를 느끼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A

2020. 04. 01.
128 265 조회수

#유료광고포함
강아지도 보호자에게 권태기를 느끼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A
강형욱 보듬훈련사님이 직접 답해주는 보듬의 영상코너!
'궁금한 건 뭐든 물어봐도 되지만 전부 답해줄 수는 없는 소소한 Q&A'
어디에도 물어보지 못했던 소소한 궁금증,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
(답변이 예/아니오로 가능한 질문이 채택확률이 높습니다)
#보듬 #강형욱 #소소한큐앤에이 #Engsub #English #engcc
강아지도 보호자에게 권태기를 느끼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A 
▶보듬 공식 인스타그램
instagram.com/bodeum_official/
 
▶보듬 공식 홈페이지
www.bodeum.co.kr/
 
▶보듬 공식 페이스북
facebook.com/bodeum0527
 
혼내지 않아도 혼나지 않아도 되는 반려견 교육, 보듬

댓글
  • 강아지가 나한테 권태감 느끼면....와........ 강아지도 안키우는데 배신감드네.............와..........

    심민정심민정5 개월 전
  • 우리개는 아직도 나랑 터그 놀이하는게 그렇게 좋은지 다찢어진 인형 물고 다가오는데 내가 귀찮은건지 예전만큼 엑티브하게 못놀아주는거 같다 ㅠㅠ

    잠자는웰시코기잠자는웰시코기5 개월 전
  • 0:52 세나개 때 부터 콕 짚어 말하지 않았지만 늘 같은 맥락인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개는 훌륭하다도 너무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Helium PHelium P6 개월 전
  • 1:42 웃을 게 아니라 진짜 미친 놈이 있었음 조그만 회사(회사도 아니고 걍 장사 수준) 사장이 진돗개 애기 데려와서 클 때까지 키웠는데 평소 예뻐했다가 화나서 언제는 들쳐매고 바닥으로 던지는 걸 직원들한테 보여 줌... 내 상사 쇼크 받아서 소리지르고 난리였음... 그 강아지는 무서워하는 동시에 아빠라서 그 사장을 좋아함 진짜 끔찍한 학대 현장...

    ㅇㅇㅇㅇㅇㅇ6 개월 전
  • 내탓이오 내탓이오 나의 큰 탓이오~

    AnnetteAnnette6 개월 전
  • 암강아지 중성화수술을 하는게 좋은가요?

    옥점이옥점이7 개월 전
  • 혼자 산책나가면 짖음도없고 매너있게 잘 나갔다오는데 친구의 강아지랑 산책하면 경계성 짖음이 심해요 먼저짖기도하고 따라짖기도 해요..제 친구랑 가끔봐야할까요??ㅠㅠ

    Jeongyeon JinJeongyeon Jin7 개월 전
  • 왜 개들한테 기분을 맞춰줄려고 하는지

    쿠스코쿠스코7 개월 전
  • 왕이 넘어지면..? 킹콩!을 했다면 권태기를 느낄듯

    륙륙이륙륙이7 개월 전
  • Q. 밥먹을때 저희 강아지가 자꾸 옆에와서 저를 쳐다봐요. 시선이 너무 강렬하게 느껴져서 제가 밥먹다말고 강아지를 보면 강아지가 안본 척하면서 눈을 딴데로 돌려요. 자기가 쳐다본게 민망해서 그런건가요?

    보라호랑이 Purple Tiger보라호랑이 Purple Tiger7 개월 전
  • 원래 안그러던 개가 시큰둥해지면 아픈거에요... 딱히 병이 없더라도 나이들어서 힘든거에요... ㅠㅠ 사람이 더 먼저 다가가고 반가워해주면 되요

    inseo parkinseo park7 개월 전
  • 썸넬ㅋㅋㅋㅋㅋㅋ

    juajua7 개월 전
  • 마스크를 쓰면 개가 볼때 입마개를 착용한 것 처럼 보일까요??

    김보성김보성7 개월 전
  • 미친줄 안데 ㅋㅋ

    최규광최규광7 개월 전
  • 우리강아지가 음식이나 주변 흙을 코로 긁어 모읍니다. 먹지는 안고 그렇게 모아 놓고 방치해둡니다. 강아지 집에도 모아놓기도 하는데 왜그런지 모르겠네요..

    뚜냄뚜냄7 개월 전
  • 강아지똥먹으면어떡해해야하나요?

    달빛소녀달빛소녀7 개월 전
  • 강형욱 훈련사님 저희집 강아지는 이제 3개월이 돼가는 애긴데요 강아지가 사람이 눕기만 하면 머리카락을 물어뜯고 흔들고 사람 얼굴에 박치기를 하고 얼굴을 물려고 해요 평소에는 잘 안 무는 애긴데 사람 얼굴만 보면 왜이럴까요??ㅠ

    뇸뇸뇸뇸7 개월 전
  • 강아지는 양치하는 걸 어떻게 생각하나요?

    새삼새삼7 개월 전
  • 라브라도 리트리버 여자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여자아이인데도 마킹을 하더라구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남자아이처럼 뒷다리를 들고 마킹을 해요... ㅡ..ㅡ 왜죠? 제발 알려주세요 ㅜㅠㅠ

    이상한나라의스리앨이상한나라의스리앨7 개월 전
  • 마자요^^

    이성탄이성탄7 개월 전
  • 재택근무하다가 다시 회사에 출근하면서 근처 공원을 산책하는데 공원산책을 거부해요. 원래 잘 걷고 놀았는데 뭐가 마음에 안드는지 계속 공원 밖을 나가요 ㅠㅠ 출근때는 앞에 주차하고 산책후 가는데 계속 차로 돌아가고 낮에는 공원가는 길 중간에 거부해서 중간에 유턴하기도 해요. 산책을 싫어하는 건 아니고 유독 그 공원만 거부하는데 안 가는게 나을까요? 주변이 골목길에 차가 많아서 공원이 안전한데 고민이에요.

    오윤돌오윤돌7 개월 전
  • 강아지와 산책시 들개를 만났을 때 등을 보이면 안되나요? 오늘 강아지를 산책시키다가 동네에 돌아다니는 들개가 다가와 정말 식겁했습니다 어디선가 멧돼지는 등을 보이면 공격한다는 말이 떠올라 뒷걸음질로 천천히 멀어진 후에 도망치듯 그 자리를 벗어났는데 맞는 대처법인지 궁금합니다

    프로개집사프로개집사7 개월 전
  • ヲヲヲヲヲヲ 저는 깜순이에게 미친 주인이엇네욬ㅋㅋㅋㅋㅋ

    미니핀 깜순이KKAMSUN미니핀 깜순이KKAMSUN7 개월 전
  • 우리 강아지가 나에게 하는 애교 보다 내가 더 우리 강아지에게 애교 많은 편인데 우리 강아지 없이는 잠을 못자요 그것 때문에 가끔씩 물리기도 하지만...뭐...

    はじめの一歩はじめの一歩7 개월 전
  • 넘 고민이 많습니다. 애기때부터 겁이 많아서 밖에 나가려고하면 숨어버렸는데. 이번 코로나때문에 ( 전 인도 살아요) 한국 다녀온 이후 28일 자가격리 통보받았는데 우리 쫄보를 호텔 맡기라해서 그냥 같이 나가지않겠다고하고 28일 격리 끝나고 봉쇄령이 되서 한달반째 못 나가고있어요. 발코니 문만 열어도 겁을내고..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밖에서 좋은기억을 심어주려고 노력했지만 잘 되질 않아요. 아.. 저희 쫄보는 인도 길거리에서 애기로 태어나서 제가 키우고있습니다. 조언해주세요.

    황신정황신정8 개월 전
  • 말티즈 반려견이 아무리 교육 시켜도 앉아 말고 아무것도 못해요 ㅋㅋ 엎드려도 못해요. 7살인데요. 간식 줄 때 가끔씩 교육 해봤거든요. 머리가 나빠서 해도 안되는 걸까요 제가 교육을 못 시킨걸까요ㅋㅋ

    jay moonjay moon8 개월 전
  • 질문이요 강아지가 아빠 침대에만 똥을 싸놓는데 아빠를 싫어해서 그런걸까요? 제가 강아지 2마리를 키우는데 저희 아빠가 유달리 둘째만 이뻐하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아빠방에있는 침대에만 똥을 싸놓네요 아빠가 둘째만 이뻐하니 질투해서 복수하는걸까요?

    송승아송승아8 개월 전
  • 안녕하세요 저희집강아지는 장난감을물고 가만히 있어요 이럴때는 놀아줄려고해도 시큰둥하고 불쌍해보이기도하고 삐진것같이보이기도해요 평소에는 잘가지고 노는데 가끔씩 저러는이유를모르겠어요

    이호진이호진8 개월 전
  • 하루에 강아지에게 간식을 몇개정도 주면 되나요?

    초록사과초록사과8 개월 전
  • 안녕하세요 2년 조금 넘은 남자 말티즈를 키우고 있습니다. 가족 중 저를 가장 잘 따르는데 엄마가 저와 함께 앉아있거나 누워있으면 엄마를 경계하고 심할때는 물기도 합니다. 가둔다고 말하면 잠시동안은 안정되지만 엄마가 절 부르기만 해도 경계 준비를 합니다. 엄마와 저는 사이가 좋지만, 일주일에 한두번 혼나는 관계입니다. 이렇게 생활하면 강아지도 힘들텐데 고칠수 있을까요?

    윤동한윤동한8 개월 전
  • 삑삑이 장난감을 새로 사줬는데 전에 다른 장난감 가지고 놀 때는 그냥 신나게 놀기만 했거든요 근데 이번에는 물고 잘 소리도 내고 재밌게 노는거같은데 낑낑 이런 소리를 같이 내요 작은 공룡모양 삑삑이인데 왜 낑낑거리는건가요? 공룡모양이라 삑삑이 소리가 자기보다 작은 동물이 낑낑 소리 내는거라고 생각하는걸까요 ? 아니면 삑삑이 소리를 따라하는걸까요 ?

    이비아이비아8 개월 전
  • Q : 두마리를 키우고 있는 다견가정인데 제가 친정에 혼자 갈때는 한마리만 데리고 가고 다른 한마리는 남편이랑 있는데 그러면 남은 강아지가 자기를 안데리고 가서 질투하거나 속상해할까요??

    Yulmu MeYulmu Me8 개월 전
  •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 강의를 해서 계속 강아지랑 같이 있는데요. 혹시 강아지랑 24시간 꼭 붙어있어서 강아지가 혼자 있고 싶어하지는 않을까요?? 지금 그런 증상은 없지만 길어지면 어떻게 될 지 궁금해요!

    김하은김하은8 개월 전
  • Q: 강아지와 집에서 놀아줄때 터그놀이와 던져주고가져오는놀이만해줬더니 이제 흥미를 잃은것같아요ㅠㅠ 산책도매일하지만 집에서도 재밌는 놀이를 같이해주고싶어요 "강아지와 집에서도 재밌게 노는 방법" 궁굼해요~

    re are a8 개월 전
  • 질문) 저희집 아이는 간식을 주면 간식을 물고 이리저리 다니면서 낑낑거립니다 일부러 자리를 피해주고 시선을 주지 않아도 먹지 못하고 한참을 낑낑거려요 아이가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박시언박시언8 개월 전
  • 강아지는 자동차를 탈때마다 어떤 느낌을 주는 것 인가여?

    Jaeyoung ByunJaeyoung Byun8 개월 전
  • 산책 중에 강아지가 리드줄을 물고 으르릉 하는건 왜 그런걸까요? 리드줄로 터그놀이를 하자고 하는걸까요?

    로즈마링로즈마링8 개월 전
  • QnA 질문이요 ㅠ 강아지도 잠투정을 하나요? 졸립거나 자다 일어나서 유독 본인 발을 핥아요.. 축축해져서 빨갛게 올라올 정도로.. 못하게 하려고 제 팔을 내주기도 하는데.. 잠투정일까요? 아님 어디가 아픈거나 불편한걸까요?

    김희진김희진8 개월 전
  • 저희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가 다가오면 엄청 겁내하다가 그 강아지가 뒤돌면 쎈척 하듯이 뒤쫓아가면서 엄청 사납게 짖어요... 이게 처음엔 그냥 겁만 내다가 심해진건데 나중에는 강아지만 보면 엄청 짖는 강아지가 될 것 같아서 겁나네요.. 제재를 어떻게 해야될까요?? 요즘엔 반대방향에서 달려오는 사람만 봐도 달려가서 짖으려고 하는데.. 산책은 일주일에 세번이상은 꼭 시킵니다..

    이도훈이도훈8 개월 전
  • 훈련사님 ㅜㅜ 저희집 시바는 원래 안 그랬는데 요즘에 산책양을 늘리고 나서부터 밖에서 똥을 안 싸려고 그래요 똥꼬까지 똥이 나와도 다시 집어넣고 정말 급한것만 쪼금 싸고 말아요 왜 참는걸까요ㅠㅠ

    ENFPENFP8 개월 전
  • 강이지가 자꾸 저를 만만하게 봐요... 간식 있을때만 말 잘 듣고 간식 없으면 말 듣지도 않고 침대에서 폰 하고 있으면 왕왕 짖으면서 비킬때까지 계속 짖어요...

    ᄋᄋᄋᄋᄋᄋ8 개월 전
  • 8살난 아들을 떠나보낸지 오늘로써 67일째네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시간이지만 정말 하루하루 안운날이 없을 만큼 너무 마음 아프고 보호소에서 처음 눈이 마주쳤던 그날이, 자기 몸도 못가누면서 꼬리 흔들어 주려고 발버둥치던 마지막 모습이 아직도 생생해요 훈련사님께 부탁드리고 싶은 컨텐츠가 있어요 물론 정답이 있는건 아니지만 아이를 잘 키우는것도 중요하지만 아이를 떠나보낸후에 어떻게 해야할지도 좀 다뤄 주셨으면 좋겠어요 다소 무거운 주제지만 전 자식 잃은 부모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데 남들눈엔 그저 강아지일 뿐이였기에 이제는 주변에 우리애기 보고 싶다는 말을 눈치가보여 도저히 못하겠어서 매일 숨죽여 우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좀 듣고 싶네요.. 그리고 장례 절차같은것도 생각보다 갑자기 보내시는 분들도 있으니 다뤄주셔도 좋을것 같구요.. 훈련사님은 아이들을 보낼때 마다 어떤 심정으로 보내고 어떤식으로 극복 하시나요? 그리고 주변분들 반응을 어떻게 받아들이시나요? 전 제 세상이였던 아이를 떠나보낸거기에 정말 너무 힘든데 티를 하나도 못내고 숨죽여 울기만 했거든요.. 이제서야 자식잃은 부모마음을 어찌 말로 표현하리오. 라는 말이 이해가 가네요..

    댕댕.댕댕.8 개월 전
  • 반려견을 키우기를 희망하는 직장인입니다. 평일엔 퇴근 후 저녁 이후에 함께 붙어있을 수 있는 상황에서 반려견을 키운다면, 반려견에게 미안한 조건일까요? 훈련사님 컨텐츠 보면, 반려견에 과한 애정(?)을 주는 것도 좋지는 않다고 하셔서, 혼자만의 시간이 꼭 나쁜건 아니구나라는 생각도 드는데.. 고민됩니다

    yj kyj k8 개월 전
  • 강아지도 심술을 부리나요? 예전에 제가 치킨을 먹은 적이 있는데 강아지는 먹으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옆에서 막 달라고해도 안줬거든요. 근데 제가 다 먹고 누워있는 사이에 강아지가 제 머리 맡에다 똥을 싸고 갔어요...심술을 부린걸까요?

    날여기서꺼내줘으악날여기서꺼내줘으악8 개월 전
  • 제가 종종 자전거를 타고 거리에 운동하러 돌아다니다 보면 어떤 떠돌이 강아지가 제가 타고 있는 자전거를 쫒아 다니면서 짖습니다 어떤행동의 의미인가요?? 아니면 자기의 구역이라서 지켜야된다라는 사명감으로 쫒아오는건가요??

    갈동식갈동식8 개월 전
  • 새로 입양한 파양견이 7살인데 배변훈련 가능할까요?

    그래그래8 개월 전
  • 강아지가 우다다하는건 이상한게 아니라 정상적인거라고 들었는데 저희집 강아지는 우다다하다가 갑자기 저를향해서 짖고 우다다하다가 쉬를 하기도해요.. 왜그런건가요? 우다다에 대해서도 알고싶어요

    가영가영8 개월 전
  • 말티즈 강아지가 심장병이 있는데 성격이 정말 급합니다ㅠㅠ 최근에 기침도 좀 심해진것같아서 병원을 가보고 싶은데 차를 타거나 병원을 가면 정말 심하게 떨고 더 흥분을 하게되어서 심장병이 더 심해질까봐 병원도 못가겠어요ㅠㅠㅠ 성격 급한 거는 고치지 못하는 걸까요ㅠㅠ

    summer jjangsummer jjang8 개월 전
  • Q. 개한테 사랑받고 싶어서 애교부리는 견주 제 정신이 아닌거죠? 이럴수도 있나요? 울 요키는 넘 시크해서 주인이 외롭네요.

    Borah UBorah U8 개월 전
  • 광주에 사시는 신나리씨인가요?

    ok부자ok부자8 개월 전
  • 공격성없고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길들여진(배변 식사 등) 개왕님들이라면 ! 조금 더 난이도있는 교육 ( 이랄 것도 없어요 앉아 손 기다려 하우스 같은 ) 이 개왕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까요? 자기만족, 보상의 기쁨, 유대관계 같은거요 .. 개들도 교육을 좋아하는 지 궁금합니다

    Dami kimDami kim8 개월 전
  • 강아지가 산책갔다오면 계속 만져달라하고 배위로 올라오고 저한테 계속 뽀뽀해요 이거 좋아서 그런가요? 갔가와서 30분은 만져줘야해용 ㅠㅠ 계속 해줘도 되나요?

    Din카뮬Din카뮬8 개월 전
  • 강아지가 아프면 나 아파 이 한마디만 할 줄 알았으면 좋겠어요. 딱 이 한마디만

    니나의다락방니나의다락방8 개월 전
  • 강아지가 산책중에 자꾸 뭘 먹는데 어떡하나요 ? 담배꽁초도 자꾸 먹을려고 해요 ㅜㅜㅜ

    최루녜최루녜8 개월 전
  • 7개월된 푸들인데 밥 먹을때 옆에 와서 두발로 서서 제 다리를 엄청 긁어요 무시하고 안돼 를 반복 하는데 전혀 안 통하는 것 같고.. 옆에서 계속 그렇게 있으니 밥도 급하게 먹느라 체할 것 같아요.. 기다려는 장난감 던지거나 간식이 있을때 아주 잠깐만 하는 수준입니다. 맘편히 밥 좀 먹고 싶어요

    eun Yeun Y8 개월 전
  • Q저희 강아지는 제가 누워있을때 배 위로 올라와 제 얼굴을 빤히 쳐다보고 있는데 왜 그러는 건가요? 뭘 원해서 계속 쳐다보고 있는 건가요?

    이지선이지선8 개월 전
  • 질문:엄청 핥아대요..보호자의 얼굴 몸 옷 닥치는대로 핥아대고 못하게 하면 이불을 끊임없이 핥고 그마저 못하게 하면 허공에 대고 혀를 촵촵 거려요 그냥 버릇인가요?

    치구패구치구패구8 개월 전
  • 이런 때는 강아지가 피곤해서 그런건가요? 저희 강아지는 산책을 좋아해서 "산책","가자"라는 소리만 해도 바로 뛰어드는 아이 입니다 그런데 몇 달 전부터 산책 나가서 기분 좋게 냄새 맡기도 하고 달리기도 하면서도 아무것도 없는데 멈춰서서 가질 않더라고요.강아지가 가고 싶은 방향으로 못가서 그런가 싶어서 모든 방향으로 가슴줄을 틀어봐도 가질 않고 버팁니다 혹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권용준권용준8 개월 전
  • 최근 애견카페에서 물렸어요 제가 발로 밀어 상대방 강아지를 밀쳐서 다행히 큰 상처는 안 났어요 강아지한테 괜찮아 내가 널 지켜줄께 라고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ㅠㅠ

    유갱유갱8 개월 전
  • 왜 이렇게 교포같지

    김성연김성연8 개월 전
  • 질문Q : 안녕하세요 현재 망막 위축증으로 양쪽눈이 안보이는 강아지을 키우고있습니다. 일때문에 이사를 해야하는데 강아지에게 새로운 집과 산책로를 다시 적응시킬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현재는 눈이 안보여도 집안에서는 너무 익숙한 구조라 문제없이 생활하구요 산책 나갈때는 항상 다니던 길로 다녀서 산책도 활발하게 잘합니다. )

    Lena JeongLena Jeong8 개월 전
  • 제가 저희 강아지한테 자주 마사지를 해주는데 해줄때마다 누워서 만져주면 응~~~ 응ㅇ~~ 거려요 시원하다거 하는 걸까요 ...? 도망치거나 싫어하진 않고 눈 감고 계속 응으응으으응 거려요 ㅠㅠㅠ ㅋㅋㅋㅋ

    Viola TakViola Tak8 개월 전
  • 강아지목욕이나수영할때 귀에물들어가도돼나요?

    달빛소녀달빛소녀8 개월 전
  • 간절해요 꼭 답변주시면 감사할께요 강아지 두마리를 키우고 있는데요 한마리가 노령견인데 무릎 연골이 닳아없어져서 관절염이 심해요 약을 먹고있는데 많이 아픈지 뒷다리를 들고 깽깽이로 걸어요 병원에선 산책은 안좋다고 하여 안고라도 데리고 나가긴하는데요 이경우 다른 한마리를 산책시킬때 함께 안고 나가도 되나요 자기도 내려달라고 끙끙대는데 오히려 스트레스일까요? 불쌍해서 한번 내려줬다가 아픈것도 잊고 흥분해서 절뚝 거리며 다니다 더 나빠졌거든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ㅠㅠ

    정혜진정혜진8 개월 전
  • 강아지가 가족마다 다르게 자는데요! 부모님이랑 잘때는 떨어져서 자고 저랑 잘땐 제 발 밑에서 자고 잠꼬대 심한 동생이랑 잘땐 붙어서자요. 이유가 있을까요 ??

    댕댕잉댕댕잉8 개월 전
  • 저희 강아지가 간식을 먹을때 조금 남겨놓고 저 앞에 간식을 놔두는데 가까이 가면 으르렁 대면서 먹는척을 해요 나중에 먹을려고 남기는 건가요?

    이승훈바라기이승훈바라기8 개월 전
  • 이영상을 울 가족에게 보여줘야한다. 왜 혼내고 바로 안아버리냐고. 혼내면 자숙하거나 생각할수있게 15~30분 혼자 내비둬야지 터치하지말고.눈길도 주지말고! 나혼자 애쓰는거지뭐... 교육을 하는의미가 없어.... 애기데리고온 산책도 안시키는 동생새끼를 먼저 죽여야겠어. 욕과 등짝스매시으로.. 저새끼만빼고 온가족이 애기를 돌본다고!!

    jibod tojibod to8 개월 전
  • 13살이 되어도 백내장이오구 이빨도 빠지구..사람처럼 흰털이 나도 내눈엔 처음 만났을때처럼 예쁘기만 해요♥ 늙어가는게 마음이 너무 아플뿐이죠..

    바람의딸바람의딸8 개월 전
  • 저희 강아지가 산책 중 돌을 삼켜버리는데 이걸 어찌해야 할까요?ㅠㅠ 걍 삼키라고 냅둬요 아니면 강제적으로 빼요? 강제적으로 빼면 엄청 경계하고 장난 아니에요

    뿌지직뿡뿡뿌지직뿡뿡8 개월 전
  • 미친거 맞지..

    배디배디8 개월 전
  • 제 강아지는 아닌데요. 자주 보러가는 4개월된 강아지가 혀를 내밀고 헥헥대는 모습을 본 적이 없어요. 잘 뛰어놀고 자고 짖고 말도 잘 듣고 기분좋을 땐 꼬리도 흔들어요. 그런데 입 벌리거나 혀 보이며 헥헥거리는 건 한 번도 본 적이 없네요! 문제가 있는 건 아니겠죠?

    ᅲᅲ강아쥐ᅲᅲ강아쥐8 개월 전
  • Q.) 강아지(9살 중성화 안한 말티즈 암컷)한테 새로운 장난감을 사줬는데 장난감을 물고 계속 낑낑거리고 오줌도 지려는데 좋아서 그러는건가요? 원래는 침대에서 같이 자는데 그장난감가지고 계속 밑에 방석에 있어요ㅠ 닭이 알품듯이 품기도하고 같이 놀아주려고 침대로 가지고 올라오면 다시 가지고 내려가요ㅠ 왜 그러는걸까요? 강아지를 두마리키우고있는데 이친구말고 다른강아지가 아파서 최근에 관심을 많이 못주긴했는데 그것때문에 관심을가져달라는 걸까요?ㅠ

    변유미변유미8 개월 전
    • 좋아서 어쩔줄 몰라서 그런거같아요 중성화도 안했으니 본능도 더 남아있을테고요

      킴렉스킴렉스8 개월 전
  • 여기에는 개랑 사귀냐는 댓글 안달리네?

    알로에/*알로에/*8 개월 전
    • 아이고 댓삭 부탁드립니다(발로 쓰다듬으면 좋아하는 q&a 영상의 댓글)

      눕이눕이4 개월 전
  • 강아지도 친구한테 화풀이? 하나요?ㅋ 저희 강아지 절친이있는데 산책하러나갈때나 가끔 불만이 쌓였던거처럼 콕콕 찍으면서 짖더라고요 그러면 저희강아지는 그러거나말거나 무시하는데 어쩔땐 자기도 짜증이나는지 한번씩 화를 내요 왜그런건지 너무 궁금해요ㅋ

    효수닝효수닝8 개월 전
  • 강아지가 혓바닥 내놓고 자는 이유가 뭘까요? 요즘 점점 많이 늘고 있는데... 원래 안 그랬는데, 잠버릇인가요 인간처럼?

    EliseElise8 개월 전
  • 대학원 땜에 지방에서 생활하고 있는데 코로나 때문에 서울 집에 계속 못 가고 있어요 ㅠㅠ 우리집 강아지가 절 2개월 넘게 못 봤난데 완전 까먹을까요 ㅠㅠ 저빼고 딴 가족들은 맨날 집에 있으니까 행복해 죽으려고 하던데 ㅠㅠ

    NII SNII S8 개월 전
  • 다견 가정 켄넬교육 어떻게 시켜야 효과적일까요? 한마리씩은 어느정도 되는데 다같이 하면 우왕좌왕 ㅋㅋㅋㅋㅋ 다른애 집에 들어가고 난리난리,, 한마리씩 제대로 교육 되면 해결되겠죠,,

    말린밍말린밍8 개월 전
  • 권태기 진짜 없는겤ㅋㅋ 4년째 집에 들어오면 꼬리가 빠질듯 반겨줌..

    머랭꽁The Pooch Gang머랭꽁The Pooch Gang8 개월 전
  • 5개월된 허스키 암컷 견주입니다! 너무도 이쁘고 사랑스러운데 종종 제가 손을 내밀면 손을 고양이처럼 몸을 머리부터 꼬리까지 스치고 한바퀴 돌아요. 계속 그렇게하다가 저한테 나중엔 엉덩이를 저쪽으로 향하고 저를 쳐다봐요....손을 안내밀고 바닥에두거나 무릎에 올려놓으면 자기 주둥이로 제 손을 들게 만들구 행동을 반복하네요. 혹시 이건 왜 일까요??? 예전부터 잘보고 있고 입양 전부터 지금까지 강선생님 영상들 세나개때부터 지금까지 너무 잘 보고 도움이 너무 됬네요! 항상 감사드리고 언제나 댕댕이와 댕댕이들 주인들을 위해 유익한 영상과 교육법 부탁드릴께요!

    Chris KimChris Kim8 개월 전
  • 어른 강아지가 아기 강아지를 혼내기도 하나요?

    로키로키로키로키8 개월 전
  • 외출하고 돌아오면 꼭 장갑이나 마스크,모자 등 소지품을 달라고 펄쩍 뛰어요. 소지품을 주면 받아가서 한참을 물고 있구요 왜그럴까요??

    YURI SYURI S8 개월 전
  • Q. 저희 집 개는 문밖에서 무슨 소리만 나면 짖습니다. 그런데 문밖에 사람이 있으면 그러려니 하는데 바람에 문이 흔들리는 경우에도 짖습니다. 제가 개코를 과대평가하는 건진 모르겠습니다만... 그래서 짖을 때 일부러 문을 열어서 문밖을 보여주어 안심시키려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방안을 시도해봤는데 처음에는 괜찮아지나 싶더니 계속 그러더라고요. 이렇게 계속 짖으니까 가족들도 스트레스가 쌓여서 개한테 뭐라 하면 자기도 뭐라 하고 싶은지 억울하다는 억양으로 낑낑거립니다. 애가 짖을 때마다 문을 열어주거나 다독이는 방법 말고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박예찬박예찬8 개월 전
  • 보호자의 투영이나 투사죠, 반려견이 권태기가 어딨음

    정유희정유희8 개월 전
  • 신나리???? 사연자 당신 스포티걸이지!??!!!!

    보라보라8 개월 전
  • 강아지가 처음 저희집에 왔을 때 제가 후리스를 입은채로 자주 안아줬더니 어미 젖을 무는듯이 꾹꾹이를 했었는데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후리스에 계속 꾹꾹이..?를 하고있어요 ㅠ 그냥 하도록 놔둬도 괜찮은가요??

    셍짱셍짱8 개월 전
  • 강아지랑 공포영화 같이 봐도 강아지는 안 무서워할까요?

    우빈우빈8 개월 전
  • 산책시 매번 루트를 바꿔주는데 자기가 가고 싶은 길이 매번 달라요. 길게 가려해도 짧은길 선택하는 때가 있구요. 며칠전 갔던 길인데도 고집을 부리며 안간다고 버팅기는 이유가 있을까요?

    CathyCathy8 개월 전
  • 반려견을 보고 주인의 감정상태을 알 수 있는게 사실인가요???

    MC KMC K8 개월 전
  • 반려동물 내장칩을 삽입하러 동물병원에 갔는데 제 반려견이 주사도 놓기전에 엄살을 부린다며 입질하는 낌새도 있다고 이노옴 하고 엄청큰 소리를 지르시며 이렇게 해야 한다고 하는데 정말 그방법이 맞는건가요 보호자로써 너무 무섭고 화가나기도하고 제 잘못인것같고 복잡한심정이었습니다

    프프언니프프언니8 개월 전
    • 다음에 자기 만날때는 안그럴거라고도 하셨어요 그건 무섭고 두려워서 그러는거아닌가요

      프프언니프프언니8 개월 전
  • 안녕하세요. (10개월된 푸들) 땅콩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저희 땅콩이는 간식을 주면 꼭! 엄마에게만 그것도 꼭! 잘때만 본인이 먹고 조금 남겨서 먹던걸 엄마의 입에 줍니다.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왜 꼭 자고있는 엄마에게만 그러지는 너무 궁금합니다.

    땅콩이시녀땅콩이시녀8 개월 전
  • 근대 볼때마다 웃긴게 썸네일ㅋㅋㅋㅋㅋㅋㅋ 썸네일 누가 만들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나만8 개월 전
  • 4개월 인데 울타리에 가둬놓으면 스트레스 받을까요 ..?

    공주얌공주얌8 개월 전
  • Q. 저희 집 강아지는 밤에 온 가족의 수면 시간이 되어 집안 불을 다 끄고 가족들이 자면 혼자 못자고 계속 주인 옆에서 낑낑거리며 울고 맴돌아요ㅠㅠㅠ 무엇이 불편해서 그러는 걸까요?? 걱정이 됩니다! ㅠ

    서유나서유나8 개월 전
  • 혹시 강아지가 가족들 사이에서 자라면 보호자와 자신을 비교하거나 자기가 보호자와 같은 사람이 아닌 강아지인것에 대해 속상한 마음이 들 수 있을까요?

    Jeong-eun LeeJeong-eun Lee8 개월 전
  • 골이따분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왜뭐뭐왜뭐8 개월 전
  • 저희집 강아지는 식탐이 엄청 많습니다. 사료도 너무너무 좋아하고요. 근데 자기전에 양치용 개껌을 주면 바로 안먹고 제 앞에 놔두고 아는척 해달라고 하고 말걸거나 관심을 주면 다시 들고 다른 곳에 가서 놔두고 구경하고 있습니다. 간식이나 사료는 바로 허겁지겁 먹는데 개껌은 30분씩 갖고 다니다가 먹습니다. 도대체 무슨 심리일까요?

    김민수김민수8 개월 전
  • 강아지도 먹다가 목에 걸리나요? 아니면 사례 같은것도 걸리나요? 제 친구 강아지가 사료를 다먹고 나면 계속 켁켁 거립니다.

    이경애이경애8 개월 전
  • 강아지 체온이 따뜻해서 자주 쓰다듬고 안고있게 되는데 강아지 보다 체온이 낮은 사람이 쓰다듬거나 안으면 강아지는 차갑다고 느낄까요? 제 손길이 차갑게 느껴질 것 같아서 고민이에요

    nknk8 개월 전
  • 질문이요!! 강아지가 뛸때 껑충껑충 뛰는데 어디가 불편한지 궁금해요

    대전토박이대전토박이8 개월 전
  • 소소한 Q&A 정말 유익하기도 한데 편집이 너무 재밌음ㅋㅋㅋ

    하프트리하프트리8 개월 전
KOworld